로그프레소, 카카오클라우드 서울리전에 SIEM 서비스 론칭
1년간 무료 로그 분석 등 프로모션 진행
2024-11-12 오현식 기자
로그프레소가 카카오클라우드 서울리전에 클라우드 보안정보이벤트관리(SIEM) 서비스 ‘로그프레소 클라우드’를 정식 서비스한다고 전했다. 로그프레소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앞서 8월 클라우드 통합보안관제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로그프레소 클라우드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SaaS가 혼재된 현재의 기업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을 정확히 식별·대응할 수 있게 하는 클라우드 통합 보안관제 서비스다.
전통적인 보안 솔루션과 SaaS를 아우르는 전사적인 보안 가시성을 제공하며, 특히 쿠버네티스, 옥타, 잼프 등 다양한 환경에 대한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로크프레소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서비스 론칭을 계기로 카카오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SIEM 서비스의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협업을 한층 긴밀하게 진행하는 동시에 미국, 일본, 캐나다 등 글로벌 진출에서도 적극적인 협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로그프레소 양봉열 대표는 “로그프레소 클라우드는 온프레미스 보안 모니터링을 클라우드로 통합하는 최적의 방법을 제시한다”며 “보안 전문가와 인프라 전문가 없이도 SIEM을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그프레소는 서비스 신규 계약 고객에게 1년간 로그 장기 보관·분석, 플레이북 기능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론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