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기술융합협회, 샘솔정보와 도메인 시니어 전문성 강화
AICP 교육으로 디지털 환경 변화 대응 역량 강화 지원
디지털기술융합협회가 샘솔정보와 인공지능(AI), 디지털 기술 발전과 도메인 시니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디지털 교육으로 변화된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는 역량을 도메인 경력 시니어들이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것이 이번 협력의 골자다.
도메인 시니어는 특정 산업이나 분야에서 오랜 시간 동안 축적된 전문성과 경험을 보유한 경력자를 의미한다. 양측은 디지털 기술 융합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 서비스 개발하고, 도메인 시니어가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익혀 효과적으로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고, 새로운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디지털기술융합협회와 샘솔정보는 인공지능(AI) 관련 자격증인 ‘AICP(AI Communication Professional)’ 교육 등 체계적 AI, 디지털 기술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운영하고, 특히 샘솔정보는 디지털 기술 역량을 갖춘 도메인 시니어를 적극 채용해 사회적가치 창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아울러 디지털기술융합협회와 샘솔정보는 ▲첨단 기술 연구개발(R&D) ▲디지털 기술 교육과 시니어 인력 양성 ▲AICP 자격증 활용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국내외 시장 진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디지털기술융합협회 백남정 회장은 “이번 협약은 기술 융합을 넘어 인재 양성까지 포괄하는 혁신적인 협력 모델”이라며 “특히 AICP 교육을 통해 도메인 시니어들이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샘솔정보 정찬구 대표는 “디지털기술융합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AI, 디지털 역량을 갖춘 도메인 시니어들이 현장에서 디지털 혁신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채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겠다”며 “이를 통해 디지털 기술과 경험이 조화를 이루는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