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아크, 질라시큐리티 인수…아이덴티티 거버넌스 개선
아이덴티티 보안과 IGA 결합 아이덴티티 라이프사이클 관리 패러다임 혁신
사이버아크가 아이덴티티 거버넌스·관리(IGA) 솔루션 전문기업 질라시큐리티를 인수했다. 인수금액은 1억6500만달러(약 2370억원)다. 특정 목표 달성 관련 1,000만달러의 이익배당 조건이 계약에 포함됐다.
사이버아크는 질라 인수로 아이덴티티 보안 플랫폼을 확장해 가속화된 아이덴티티 컴플라이언스와 프로비저닝을 지원하고 보안과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질라의 IGA는 초기 설계부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환경에서 분산 관리와 아이덴티티 기반 보안위협 해소에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AI 기반 역할 관리를 활용해 아이덴티티 준수·프로비저닝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현대 디지털 환경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사이버아크는 설명했다.
사이버아크는 질라 인수로 포괄적인 AI 기반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컨택스트와 위험 매핑을 사용한 모든 아이덴티티의 검색·온보딩 ▲권한 관리, 세션 관리, 자격 증명 관리·인증 관리 전반에 걸친 적절한 수준의 특권 관리 적용 ▲자동화된 라이프사이클 관리, 정책, 거버넌스, 컴플라이언스 구현 등을 이뤄낼 방침이다. 질라 IGA 기능은 사이버아크 플랫폼에서 개별 제품으로 제공된다.
디팍 타네자 질라시큐리티 CEO는 “질라는 조직이 아이덴티티 거버넌스와 운영 관리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다”며 “AI의 힘을 기반으로 IGA를 자동화해 더 간단하고, 빠르며, 비용 효율적으로 구현하는 질라 IGA는 이제 사이버아크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플랫폼의 일부로 제공돼 전세계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멧 코헨 사이버아크 CEO는 “기업이 복잡한 아이덴티티 환경에서 특권의 확장을 모색함에 따라 최신 IGA 기능은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고, 비즈니스 민첩성 유지를 위해 중요해지고 있다”며 “질라의 최신 IGA 기능으로 사이버아크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플랫폼을 확장해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제공하고, 현대 기업이 보안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확장 가능한 자동화로 아이덴티티 거버넌스를 재편할 것"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