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 15일 오픈

2025-04-15     이수민 기자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연계,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 완화와 편의성 증진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연계해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15일 출시했다.

지난 1월 KB국민은행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체결한 협약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정자금)을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 시행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신용보증재단, 은행 등 여러 기관을 방문하는 불편함이 해소되고 2개월 가량 소요되는 대출 처리 기간도 크게 단축될 것으로 KB국민은행은 기대했다.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정자금)은 대상자에게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최대 7천만원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해 소상공인의 이자 부담 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는 KB국민은행 모바일 웹과 KB스타기업뱅킹, KB스타뱅킹 등 KB국민은행의 비대면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많이 이용하는 정책자금대출의 비대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소상공인의 금융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는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15일까지 비대면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정자금)을 신청하고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는 보증료 50% 지원금과 첫 달 이자(최대 10만원)를 지원한다. 

또 추첨을 통해 3명에게 ▲1등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 상당의 응원금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