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포인트,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클라우드’ 기능 업데이트

생산성·확장성·보안성 반영 아이덴티티 보안 환경 개선에 초점

2025-04-16     오현식 기자

세일포인트가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클라우드’의 기능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머신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데이터 액세스 시큐리티 ▲인공지능(AI) 기반 애플리케이션 온보딩 ▲커넥티비티 등에 적용된다.

매트 밀스 세일포인트 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점점 복잡해지는 아이덴티티 보안 환경 속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보안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업데이트로 추가된 ‘AI 머신 아이덴티티 디스커버리’ 기능은 AI를 활용해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스캔함은 물론 머신 아이덴티티의 특징을 가진 계정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관련 인사이트를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해 10월 공개한 ‘머신 아이덴티티 시큐리티’에 포함돼 제공된다.

이를 통해 기존 파악되지 않던 머신 계정에 대한 가시성까지 확보해 보안 취약점에 사전적 대응이 가능하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머신 아이덴티티 마이그레이션’ 기능은 비직원 리스크 관리에서 머신 계정 이전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며, 머신 아이덴티티 보안의 검색 기능을 강화해 보다 향상된 아이덴티티 보안 구현을 돕는다. 또 데이터 액세스 보안을 위해 액세스 인텔리전스 센터 등의 기능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SAP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액세스 거버넌스’가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SAP 연동 번들에 포함돼 제공되는 이 기능은 업무분리 현황을 사전적으로 점검해 리스크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고 연결된 SAP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프로비저닝을 효율화해 SAP 생태계 속 액세스 관리와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고 세일포인트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