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서울시와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 프로그램 실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에 교육과정 무료 제공

2025-05-13     오현식 기자

SAP코리아가 내달 8일까지 ‘SAP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소프트웨어(SW) 혁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조성한 ‘청년취업사관학교’의 교육 브랜드 ‘새싹’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SAP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 과정은 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 중심의 SW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설계·구축·개발에 대한 학습을 바탕으로 제공된다.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과 현역 컨설턴트로 구성된 강사진을 통해 SAP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올해에는 교육 내용을 확대해 재무·물류·판매·유통 등 주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학습하면서 ERP 시스템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쌓을 수 있게 했다.

SAP코리아는 과정 수료 후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SAP 시스템 설계와 구축, 개발자 및 모듈 운영자 등 다양한 SAP 직무로의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도 확대해 기존 서울시 거주자 대상에서 올해는 서울 외 지역 거주자도 서울 소재 대학(원) 재학생, 모집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서울 소재 대학(원) 졸업자, 또는 서울 소재 기업 근무 경력자일 경우에도 지원이 가능하다. 서울 외 지역 거주자는 모집 정원의 10% 이내 범위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청년취업사관학교 금천캠퍼스에서 내달 23일부터 11월20일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생은 기초 레벨테스트와 면접을 거쳐 40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