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AI 기반 보안 관리로 위협 탐지·대응 고도화”
‘퀀텀 스마트-1 매니지먼트 어플라이언스’ 출시 어플라이언스,AI 기반 도구 2배 확장
체크포인트가 하이브리드 기업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차세대 ‘퀀텀 스마트-1 매니지먼트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체크포인트리서치(CPR)의 인공지능(AI) 보안 보고서에 따르면, AI서비스는 현재 매달 기업 네트워크의 51%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보안 위험은 확대되고 보안 정책의 중요성 또한 한층 높아지고 있다.
AI 기반 보안 툴을 탑재한 퀀텀 스마트-1 매니지먼트 어플라이언스는 매니지먼트 게이트웨이의 용량을 2배 확대하고, 로그 속도를 최대 70% 향상시켰다.
체크포인트 인피니티 플랫폼에 통합된 퀀텀 스마트-1 매니지먼트 어플라이언스는 유니크한 하이브리드 메시 아키텍처와 250개 이상의 타사 솔루션과 통합이 가능해 더 빠르고 지능적으로 위협 탐지·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보안 인프라 재설계 없이 최대 1만개의 게이트웨이를 관리 가능하며 최대 70TB의 로그를 로컬에 저장해 장기 데이터 보존에 대한 규제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고 체크포인트는 설명했다.
7세대 퀀텀 스마트-1 매니지먼트 어플라이언스는 고성능 7000 울트라를 포함한 5개 모델로 출시된다.
정책과 방화벽 관리를 간소화하고 인피니티 AI 코파일럿, 인피니티 플레이북, 폴리시 어드바이저, 폴리시 인사이트, 컴플라이언스, 인피니티 AI옵스(AIOps) 등과 같은 AI 기반 툴을 통해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체크포인트 나탈리 크레머 CPO는 "보안팀은 AI로 인한 위협 증가부터 분산된 인프라 관리에 이르기까지 그 어느 때보다 큰 압박에 직면해 있다”며 “퀀텀 스마트-1 매니지먼트 어플라이언스는 이러한 복잡성을 간소화하고 AI, 속도, 정밀성, 자동화를 결합해 기업이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분산 IT환경을 빠르고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