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딕스, 메가존과 파트너십…“로우코드 기반 DT 지원”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지멘스DISW)의 사업부 ‘멘딕스’가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메가존클라우드의 모회사인 ‘메가존’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 간 이번 파트너십은 시장 개발, 고객사 공동 대응 및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하기 위한 포괄적인 프레임워크를 구축해 현지 전문성과 지원 체계를 바탕으로 디지털혁신 전략을 가속화하고 로우코드 개발 역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 협력의 핵심은 전략적 접근방식을 통해 공동 마케팅·세일즈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이다. 양사는 한국 시장에서 멘딕스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와 비즈니스 성과를 강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공동 세미나와 웨비나 개최는 물론 성공사례 개발과 디지털 캠페인에 이르기까지 공동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 및 시장 확장을 위한 다양한 접점을 창출한다는 목표다.
멘딕스는 생성AI 기술에 대한 턴키 액세스를 제공하는 ‘젠AI 리소스 팩(GenAI Resource Pack)’과 고급 AI 기반 개발 툴과 같은 최신 개선 기능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세스에 AI를 활용하고자 하는 한국 기업에 상당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메가존은 파트너 생태계 개발과 세일즈 활성화를 비롯해 시장 개발을 위한 마케팅, 티어2 리셀러 리크루팅, 기술 지원 등을 지멘스와 협력할 계획이다.
리셀러 발굴·영입, 과천 사옥·역삼 센터 내 전문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일즈 역량 강화, 세일즈 프로세스 관리 및 공동 제안서 작성 등을 수행하며 연간 매출 목표 달성과 협력적 성장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도출한다는 목표다.
지멘스DISW 오병준 한국 지사장은 “멘딕스는 메가존의 검증된 현지 전문성과 시장을 선도하는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해 로우코드 개발 방식의 혁신적인 잠재력을 실현하고 디지털 중심 경제에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다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 조영국 부사장은 “기업들이 멘딕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디지털 혁신 목표를 가속화하고, 전략적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원활한 도입 프로세스를 지원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