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오넥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디지털혁신경영 부문 수상

AI·클라우드 기반 공급망 혁신 성과 인정 공급망 혁신 기술로 고객사 경쟁력 강화 기여

2025-11-24     오현식 기자
자이오넥스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2025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디지털혁신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자이오넥스]

자이오넥스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2025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디지털혁신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디지털혁신경영, 품질경영, 안전경영, 그린경영 등 8개 분야를 중심으로 기업의 경영성과, 미래가치, 사업실적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해 발표한다.

자이오넥스는 이번 수상에 대해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공급망 디지털 전환 성과와 지속적인 기술 혁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자이오넥스는 자체 개발한 AI·LLM 기반 SCM 플랫폼을 통해 수요예측부터 생산·공급계획까지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하고 복잡한 데이터 분석과 의사결정을 자동화하는 기술을 공급하고 있다.

머신러닝(ML) 기반 예측 엔진과 시뮬레이션 기술을 결합해 재고 과잉·결품 리스크를 실시간으로 감지·예방할 수 있으며, KPI 기반의 분석 리포트와 시나리오 비교 기능으로 공급망 전반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류동식 자이오넥스 대표는 “이번 수상은 자이오넥스가 꾸준히 추진해온 디지털 혁신과 기술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AI·클라우드를 활용한 공급망 혁신 기술로 고객의 가치 향상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