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모여라!”…초등생 교육 콘텐츠·기술 공모전
2021-03-15 최태우 기자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스마트 홈러닝 시장 활성화를 위한 초등교육 콘텐츠 및 기술 공모전이 열린다. 이 공모전은 KT와 교육기업 아이스크림에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한다.
공모전은 IPTV, 안드로이드 패드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서비스할 수 있는 초등교육 분야 콘텐츠와 관련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예비 창업자라면 개인 자격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서류와 발표 심사 등을 통해 4개사 내외로 최종 선발하며 선발된 기업에는 총 4천만원의 상금과 함께 KT, 아이스크림에듀와의 공동 사업화 기회를 제공한다.
인천혁신센터는 스마트엑스랩(SMART-X LAB)을 통해 약 1억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창업공간에 입주할 수 있는 보육기업 추천 자격을 제공한다.
또 경기혁신센터의 케이챔프 콜라보레이션 추천 우선권과 유관기관 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추천서를 비롯해 KT가 구축하고 있는 서울 관악구 소재의 스타트업 육성 클러스터S 밸리 입주 추천 우대권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기업과 개인은 이달 15일부터 내달 15일 오후 3시까지 참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형가를 거쳐 5월 인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인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