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X재팬, 내달 12일 ‘일본시장 진출·확대 전략’ 웨비나 개최

2021-07-26     최태우 기자
RX엑스포(구 리드엑스포재팬) 주최로 열린 2020 오토모티브월드 전시회 현장 [IT비즈뉴스(ITBizNews) DB]

RX재팬(구 리드엑스포재팬)이 내달 12일과 13일 양일에 걸쳐 일본시장 진출과 확대 전략을 알아보는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일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시장 현지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고 대일 수출증대를 지원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RX재팬 한국 총괄 담당자가 일본 현재 경제현황과 각 산업계 시장 현황, 코로나 상황 속 해외 업체들의 일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한국 참가 기업을 위해 한국어로 진행된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행사마다 300명으로 참석 인원이 제한된다. 사전 참석자는 온라인으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웨비나 진행 중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최근 사명을 변경한 RX재팬은 외국 참가 업체를 위한 원격 참가 플랜을 마련한 바 있다. 해외 전시회 참가가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약 1년간 534개사의 외국 참가사를 지원했다.

RX재팬 한국총괄 전치현 팀장은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하는 만큼 원격 참가 플랜은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국내 기업이 일본시장 진출 및 확대를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