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머스트, 시트릭스 CSP 파트너 계약 체결…DaaS 시장 공략 강화
메이머스트가 시트릭스와 국내 최초 시트릭스 서비스공급자(CSP)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이머스트는 시트릭스의 최고 파트너 등급인 플래티넘 파트너로 국내 유일 CSP 파트너가 됐다.
메이머스트는 향후 시트릭스의 IT 툴과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업무 플랫폼인 ‘시트릭스 워크스페이스 클라우드’를 활용한 서비스형 데스크탑(DaaS)을 출시할 계획이다.
IDC 및 호스팅업체, 매니지드서비스공급자(MSP) 등 협력사와 공동 서비스 모델도 개발도 추진한다.
시트릭스는 CSP 파트너인 메이머스트가 호스팅된 데스크톱, 앱, 모바일 장치 관리, 보안 파일 공유 및 동기화, 셀프서비스 프로비저닝 및 보안 네트워킹 인프라를 통한 호스팅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제공한다.
메이머스트는 시트릭스의 포괄적인 기술 및 비즈니스 리소스를 활용해 클라우드 기반 최적화된 데스크탑과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및 네트워킹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트릭스코리아 이동운 지사장은 “CSP 프로그램은 최종 사용자 고객에게 호스팅된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 및 재판매하는 서비스 공급자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파트너 프로그램”이라며 “메이머스트와 함께 국내 환경에 맞는 신속하고 유연하게 확장이 가능한 최적의 디지털 업무환경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메이머스트 박상현 대표는 “MSP 사업자와 손을 잡고 DaaS 시장을 공략해 어떠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시트릭스 VDI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DaaS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