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가치 확산 협력 추진

2021-12-10     한지선 기자

창업진흥원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창업기업을 통한 지역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체결된 이번 협약은 범 부처 차원에서 사회적가치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사회적가치 실현의 중요한 부분인 지역사회가치 확산 필요에 공감해 추진하게 됐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지역가치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를 통한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사회적가치 관련 교육·네트워킹 뿐만 아니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육성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우선 지역가치창업가에 대한 사회적기업화 양성 업무협력을 시작으로 향후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연계해 사회적 기업 형태의 지역가치창업가의 창업활성화 및 사회적가치의 확산이 함께 이뤄지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창업진흥원은 김용문 원장 취임 후 지난 11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생활 속의 실천 가능한 ESG경영 10계명을 선포해 사회적가치 확산 실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SG경영 실천의 노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은 “지역가치창업가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지역의 사회적가치 제고를 함께 이뤄내는 지역사회가치 실현의 중요한 주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창업기업을 통한 사회적가치를 확산시키고 사회적기업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