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비솔루션, GS ITM에 엑스로그 공급 완료

이기종 DBMS간 실시간 데이터 복제 구현

2022-08-02     오현식 기자

알투비솔루션은 GS ITM에 변경데이터추출(CDC) 솔루션 ‘엑스로그’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엑스로그는 운영계 DB의 트랜잭션 로그에서 변경 데이터를 실시간 추출해 정보계 시스템에 실시간으로 복제해 이기종 DBMS의 통합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엑스로그는 오라클, 티베로, EPAS, 마리아DB, 포스트그레SQL과 같은 오픈 DBMS, 나아가 버티카, 그린플루 등 빅데이터 DBMS까지 복제 가능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운다.

2019년 알투비솔루션과 업무협력 계약을 체결한 GS ITM은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최근 ‘이기종 DBMS간 실시간 복제 프로젝트’에 엑스로그를 적용, 운영 시스템의 상용 RDBMS에서 정보계 시스템의 오픈 DBMS로 이기종 DBMS간 실시간 데이터 복제와 데이터 정합성 검증·보정 기능 등을 구축했다.

GS ITM 관계자는 “현재 수많은 기업들이 오픈 DBMS로 전환하는 단계”라며 “검증된 오픈 DBMS와 경쟁력을 갖춘 국내 CDC솔루션 전문기업 제품을 활용해 실시간 데이터 복제를 구현했다”고 전했다.

알투비솔루션은 CDC 시장의 급속한 성장을 전망해 지속적으로 국내외 DBMS 제조사와 대형 SI사업자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확대하면서 2022년 공공기관 및 금융권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