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인터넷2 클라우드 커넥트 지원한다
인터넷2 연구·교육기관에 OCI 직접 연결 제공
오라클이 인터넷2 회원 기관들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에 대한 직접 연결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인터넷2는 보다 향상된 인터넷을 개발하기 위한 비영리 대학연합 연구망이다.
이번 발표에 따라 인터넷2 회원인 연구·교육기관들은 인터넷2 클라우드 커넥트 전용 네트워크 커넥션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 최대 5Gbps의 속도로 데이터센터를 OCI로 확장하고, 클라우드 리소스에 쉽게 액세스해 연구와 협업을 수행하게 됐다.
인터넷2 클라우드 커넥트는 OCI 패스트커넥트와 접속해 인터넷2 회원 기관들이 OCI와 데이터센터, 사무실, 코로케이션 시설 간의 직접 사설 방식의 연결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센터에서 실행되는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작동하도록 이동하거나 클라우드에서 컴퓨팅·스토리지 기능을 즉시 제공함으로써 보다 용이하게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고 오라클은 소개했다.
인터넷2는 현재 미국의 대학과 연구 기관, 정부 기관, 기업, 사회 필수 시설, 교육 기관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기관들은 인터넷2 네트워크에 직접 접속하거나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2 클라우드 커넥트를 활용할 수 있다.
팻 먼고반 오라클 북미 정부 및 교육 부문 수석부사장은 “인터넷2의 회원 기관들은 클라우드 커넥트를 활용해 OCI에서 업무를 신속히 처리함으로써 네트워크 비용 감소, 대역폭 확장, 오라클-애저 인터커넥트를 비롯한 멀티 클라우드 활용 등의 이점을 누리고, 일관된 고성능 클라우드 자원을 중요 연구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앨리슨 더번윅 밀러 오라클 부사장은 “인터넷2 클라우드 커넥트를 통해 OCI를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연구원들은 OCI 랭귀지, 스피치, 비전 및 OCI 데이터 사이언스 솔루션 등 오라클의 전체 포트폴리오에 더욱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