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 ‘로그프레소 스탠다드 4.0’ GS인증 획득
통합로그관리 플랫폼 인증으로 공공시장 공략 본격화
2022-10-30 오현식 기자
로그프레소의 통합로그관리 플랫폼 ‘로그프레소 스탠다드 4.0’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 소프트웨어는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GS인증을 획득한 로그프레소 스탠다드 4.0은 다양한 IT환경에서 발생하는 로그를 수집·저장·분석해 로그 보관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통합로그 관리 플랫폼이다.
단일 플랫폼에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SaaS 등 모든 영역의 보안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한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로그프레소 스토어에서 배포하는 앱을 설치하면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수집·분석·연동하는 확장성도 특징이다.
현재 로그프레소 스토어에서는 팔로알토네트웍스, 시큐아이 블루맥스, 포티넷, 엑스게이트 등 네트워크 보안 장비를 비롯해, AWS, MS 애저, 네이버 클라우드 등 퍼블릭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30여개 이상의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구동언 로그프레소 상무는 “클라우드로 확대되는 공공 IT환경에서 제대로 로그 관리를 하려면 멀티클라우드와 SaaS를 완벽하게 통합할 수 있는 로그프레소 플랫폼이 유일한 선택지"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클라우드, SaaS를 도입하는 공공기관의 로그관리 문제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