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엔터프라이즈 방화벽 부문 포레스터웨이브 리더 선정

고성능 멀웨어 분석·중앙 집중형 관리 기능 우수성 입증

2022-11-04     오현식 기자

체크포인트가 포레스터웨이브의 ‘2022년 4분기 엔터프라이즈 방화벽’ 보고서에서 시장 리더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보고서에서 포레스터는 지능형 SOC를 운영하는 사이버 보안 전문회사를 넘어 위협 예방 부문에서 일반 비즈니스 고객도 충분히 보호할 수 있는 정도의 비전을 보유하고 있다고 체크포인트를 리더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얄 매노어 체크포인트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은 “이번 선정은 동급 최고 보안 구현에 대한 체크포인트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는 완벽하게 지원되는 통합 관리 시스템으로 위협 예방을 확장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가장 혁신적인 딥 러닝 기술을 제공하는 리더로서의 체크포인트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체크포인트는 인공지능(AI/ML), 딥러닝을 활용해 정교한 제로데이 사이버보안 위협을 예방하는 동시에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체 IT인프라에서 신속한 탐지와 조사, 자동화를 지원해 보안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이외에 포레스터는 체크포인트가 우수한 멀웨어 분석 역량과 IDS/IPS 기능을 기반으로 우수한 보안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팬데믹 기간 동안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등 강력한 고객 지원 시스템을 갖춘 점도 높게 평가했다.

또 체크포인트의 새로운 서비스형 방화벽(체크포인트 하모니 커넥트)이 35ms의 낮은 지연 시간 연결로 99.999%의 가용성을 제공한다는 점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