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원으로 디지털 시대 최적화 보안 제공”
3년만의 대면행사 ‘클라우드섹 코리아 2022’ 개최
트렌드마이크로가 급변하는 IT환경을 고려해 기업 사이버보안에 확장된 공격 접점 관리를 위한 플랫폼 관점에서의 통합적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공격 접점 위험과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트렌드마이크로 원’으로 국내 보안시장 공략에 집중할 뜻도 밝혔다.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클라우드가 급격한 확장세를 보고 있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요구로 다양한 기술이 도입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급격한 변화는 데이터 프라이버시, 각종 컴플라이언스 충족을 위해 보안 부서의 부담을 높인다.
특히 원격근무 체제 의확산, 가속화된 클라우드 전환 등으로 인해 디지털 자산을 침해할 수 있는 공격 접점이 계속해서 확장되면서 사이버 보안 대응을 더욱 까다롭게 만들고 있다. 확장된 공격 접점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사건 알람에 대응하고, 다양한 데이터와 앱이 여러 클라우드 환경에 위치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통합적인 보안 플랫폼이 요청되는 이유다.
김진광 한국트렌드마이크로 지사장은 “IT환경의 변화에 따라 기업 내 사이버 보안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며 “효과적인 보안 전략을 전개하기 위해, 기업은 확장된 공격 접점의 가시성을 높이는 통합 보안 솔루션을 채택해 보안 담당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기업의 안전성을 보다 강화해야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장은 특히 공격 접점 위험 관리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관통하는 가시성 확보와 지속적 위험 평가를 강조했다.
상반기 트렌드마이크로 새롭게 발표한 트렌드마이크로 원은 클라우드 기반 통합 사이버보안 플랫폼으로, 강력한 보안 기술과 확장된 감지·대응(XDR) 기능을 통해 통합적인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혁신 시대에 맞춤화된 보안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트렌드마이크로에 따르면, 트렌드마이크로 원은 매년 5조가량의 위협 쿼리를 처리하며, 2억5000만여개의 센서와 전세계 16개 리서치센터를 기반으로 동적인 공격 접점의 지속적인 관리와 사이버 위험 현황 평가를 제공해 위협에 시의적절한 대응을 지원한다.
또 클라우드, 엔드포인드, 이메일, IoT, 운영기술(OT), 네트워크 보안 기능이 기본 탑재돼 컴플라이언스 준수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김 지사장은 “다가오는 IT환경에서 사이버보안 리더는 신뢰, 평판 등 단순 기업 보안 이상의 가치를 창출한다”며 “트렌드마이크로는 업계 최고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자의 사이버 보안 위협을 완화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선제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경조했했다.
한편, 트렌드마이크로는 3년만의 대면행사로 ‘클라우드섹 코리아’를 개최했다. ‘초연결 사회의 사이버 보안’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트렌드마이크로는 수많은 장치와 네트워크가 모두 연결된 초연결 사회에서 나타나는 취약점과 확장된 공격 접점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