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SaaS 보안 서비스 'F5 분산 클라우드 AIP' 출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인프라 보호

2022-12-23     오현식 기자

F5가 클라우드네이티브 인프라까지 애플리케이션 옵저버빌리티와 보호기능을 확장하는 ‘F5 분산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프로텍션(AIP)’을 정식 발표했다. 

F5가 인수한 쓰렛스택의 기술이 적용된 F5 분산 클라우드 AIP는 클라우드네이티브 워크로드에 대한 심층적인 텔레메트리 수집과 효율적인 침입감지 기능을 제공해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의 취약점과 설정오류, 시그니처 기반 방어 시스템을 우회하는 공격을 방어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F5 분산 클라우드 WAAP에서 제공하는 인-라인 애플리케이션 보호와 API 보호기능을 AIP와 결합하면 애플리케이션, API, 클라우드네이티브 인프라 전반에 걸친 보안 위협에 대한 심층적인 방어도 가능하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F5 분산 클라우드 AIP는 머신러닝(ML) 기반의 행동기반 감지로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내외부 위협과 데이터 분실 위험 등을 식별하고, 워크로드에 영향을 미치는 비정상적인 행위를 감지해 운영팀에 통보할 수 있다. 

F5는 365일 운영되는 보안 운영 센터팀에서 위협에 대한 감지, 중증도 분류, 조사 등을 진행하고, 고객을 위한 복구 방안을 조언하는 F5 분산 클라우드 AIP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스터마이징된 플랫폼 애널리틱을 제공하는 F5 분산 클라우드 AIP 인사이트를 통해 클라우드 섹옵스(SecOps) 전략도 수립할 수 있다.

카라 스프라그 F5 수석부사장 “F5 분산 클라우드 AIP는 모던 애플리케이션을 운용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로 강력한 보안제어 기능을 확장하고자 하는 고객사의 요구에 부응하는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