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매체소개

“자율주행자동차를 타고 이동하는 시대가 온다. 새로운 의약품 개발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으로 도출된 인사이트가 적용되면서 산업용 시스템은 빠르게 스마트화 되고 있다. 차세대 이동통신인 5G 네트워크로 확장된 정보의 고속도로를 통해 전세계 유명 박물관의 명화를 거실 벽에 걸린 스마트TV로 감상할 수도 있으며, 증강현실(AR)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글래스를 활용해 물건을 주문하고, 무인이동체(Drone)가 이를 배송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는 융합 비즈니스 정보한 눈에…

정보기술(IT)이 전세계 경제사회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인간사회의 진일보를 견인하는 ‘기술’의 차원을 넘어 글로벌 경제시장 전반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으며 기존 산업구조의 틀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250억개의 사물(Things)이 연결되는 커넥티비티/사물인터넷(IoT) 사회가 도래하면 IT와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시장이 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IT비즈뉴스(ITBizNews)(ITBizNews)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현재를 정확히 직시하고, 앞으로의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정보전달자가 필요하다는 산업계의 요구에 의해 2016년 12월 창간되었습니다.

IT비즈뉴스(ITBizNews)는 국내외 IT융합산업계 전반의 소식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객관적인 사실을 근거로 취재·보도하는 것을 윤리적인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정부가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산업계의 정책과 시장별/부문별/기술별 최신 정보 기반의 분석기사와 개발자/엔지니어 독자를 위한 전문적인 기술 원고를 다루고 있습니다.

바른언론이자 비즈니스 매치메이커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IT비즈뉴스(ITBizNews)는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소프트웨어(SW)/하드웨어(HW) 기술 정보와 이들이 각종 산업계에 접목되면서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트렌드를 조망하면서, 이를 통해 우리사회가 성취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경제적인 가치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국내 강소 중소기업과 테크 스타트업을 취재·보도하면서 발굴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IT비즈뉴스(ITBizNews)는 업계 관계자와 개발자/엔지니어 독자를 위한 전문적인 콘텐츠, 또 일반 독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소식을 전달함에 있어 바른 시선으로 보고, 비판하며,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을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2017년 구글(Google), 줌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전달해온 IT비즈뉴스(ITBizNews)는 2019년 네이버(Naver), 다음(Daum) 포털사이트와 뉴스검색제휴를 체결하면서, 앞으로 더 다양한 독자와 만나고 또 소통할 것입니다.

불확실한 정보가 난무하는 미디어 세상에서 ‘바른언론’으로서의 역할과 ‘비즈니스 매치메이커(Business Matchmaker)’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입니다. 앞으로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IT비즈뉴스(ITBizNews) 발행인 겸 편집인 최 태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