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인피니언이 스마트결제액세서리(SPA)에 결합 가능한 초소형 EMV 솔루션 '세코라페이(SECORA Pay)' 솔루션을 발표했다.

EMV 칩을 기반으로 카드 운영체제, 결제 애플릿과 안테나가 직접 결합된 SECORA Pay W 솔루션은 디바이스 제조사, 금융기관 등이 결제·출입 제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에 EMV 기반 결제 솔루션을 손쉽게 탑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웨어러블 기술은 비즈니스 컴퓨팅에서부터 헬스케어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다. 스마트위치와 손목밴드, 열쇠고리, 피트니스 트랙커와 같은 웨어러블 결제 디바이스 시장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ABI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하면서 2021년 전세계 시장 규모가 5억개 이상의 단말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20%는 결제, 교통, 출입 제어 애플리케이션 부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피니언 SECORA Pay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표준 비자·마스터카드 결제 카드 용 SECORA Pay S, 멀티 애플리케이션, 직불카드, 화이트라벨, 출입관리 등 기능 확장 용도의 SECORA Pay X, 결제 액세서리용 SECORA Pay W로 구성된다.

SECORA Pay W는 주로 카드 제조사와 OEM을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솔루션은 마스터카드와 비자로부터 사전 인증을 받았으며 양산 중이다.

본 샤르픈(Bjoern Scharfen) 인피니언 결제·웨어러블 제품 라인 책임자는 “인피니언의 SECORA Pay 턴키 솔루션은 이러한 변화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는데, 기존 업체나 신규 에코시스템 업체들이 고객의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편리하고 보안적인 결제 디바이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