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U+프로야구 앱 기부 캠페인 참가자, 50만명 돌파 ‘눈길’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LG유플러스가 농아인 야구 활성화를 위한 U+프로야구 앱 기부 캠페인 참가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 앱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후원금 100원이 적립되고 100만명 참여 달성 시 적립된 1억원을 대한농아인야구협회에 기부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기부금은 2019 세계농아인야구대회 운영비와 국가대표팀 훈련비와 전국 15개 농아인 야구팀 장비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기부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해 야구할 때 가장 행복한 농아인 야구선수 이윤희 씨와 동료들의 실제 사연을 기반으로 제작된 영상은 5월1일 공개 후 현재까지 조회수 1000만에 육박하고 단기간에 50만명의 기부 캠페인 참가자를 모았다.

영상은 들리지 않는 어려움 속에서도 2019 세계농아인야구대회 국가대표를 꿈꾸는 이윤희 씨의 일상을 담았다.

사진은 농아인 야구선수 이윤희 씨와 그의 동료들에게 허구연 해설위원이 재능기부로 선수들을 위한 특별 코칭을 제공하는 영상 내용 캡쳐

LG유플러스는 농아인 선수들이 훈련과 경기 중 겪는 어려움을 인터뷰하고 U+프로야구로 선수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이윤희 씨와 동료선수의 경기 모습을 U+프로야구의 포지션 별 영상 기술을 활용해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허구연 해설위원의 재능기부로 선수들을 위한 특별 코칭도 제공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야구를 즐기는 고객과 야구로 꿈꾸는 농아인 선수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기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영상을 접한 많은 고객들이 앱 이용만으로 기부도 하고 서비스도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embe@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