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노트 현장에서 발표하고 있는 데이비드 헬가슨 유니티 창업자 [사진=유니티코리아]

한 주간의 업계 소식을 살펴보는 '업계 이모저모…'입니다. 양일간 5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무리된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 소식과 맞춤형 차량공유 모델 출시를 발표한 쏘카, 케이티엔에프와 x86 서버 공공 총판계약을 체결한 코오롱베니트, 바이오센서를 개발한 테크 스타트업 '더웨이브톡'의 퓨처 푸드 아시아 결선 진출 소식 등 5월20일부터 5월26일까지 2019년 21주차에 있었던 새로운 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니티 개발자 세미나 '유나이트 서울 2019' 성료
유니티코리아가 지난 21일, 22일 양일간 개최한 글로벌 개발자 축제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이 5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게임 크리에이터의 상상력이 실현되는 순간'의 주제로 데이비드 헬가슨(David Helgason) 유니티 창립자의 키노트 강연을 시작으로 양일간 총 60개의 세션이 진행됐는데요, 특히 유니티의 최신 엔진인 '유니티(Unity) 2019'의 신기능을 소개하는 세션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행사 전날 진행된 '유나이트 서울 2019 트레이닝 데이(Unite Seoul 2019 Training Day)'에서는 유니티 마스터즈 절대강좌 저자 이재현씨가 유니티를 처음 접하는 초급자를 위한 모바일 슈팅게임 개발에 대한 강연도 진행되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2. 쏘카, 맞춤형 차량공유 모델 '쏘카 페이링' 하반기 출시
쏘카가 원하는 차량을 내 차처럼 이용하면서 장기 공유모델로 비용을 줄인 맞춤형 차량공유 모델인 '쏘카 페어링(SOCAR PAIRING)'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너가 자신이 원하는 차량을 선택해서 장기 대여한 후, 평소에는 자차처럼 자유롭게 이용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 다른 게스트에게 공유하는 만큼 대여료를 할인 받는 방식입니다. 현재 투싼, 그랜저 등 준중형 SUV와 고급세단부터 벤츠 GLA, BMW 3시리즈 등 고급 수입차량, 지프 레니게이드, MINI 5도어를 포함, 총 14종에 대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쏘카는 하반기 서비스 오픈을 위한 별도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오너들은 앱 내 캘린더 기능을 통해 차량 공유를 원하는 일정을 관리하고 게스트는 쏘카앱 내의 예약 기능을 통해 오너와 차량 관련 정보 확인부터 대여까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왼쪽부터) 케이티엔에프 이중연 대표이사, 코오롱베니트 최창은 전무 [사진=코오롱베니트]

3. 코오롱베니트, 케이티엔에프와 x86 서버 공공 총판계약 체결
코오롱베니트가 21일 국산 서버 제조기업인 케이티엔에프와 공공 총판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코오롱베니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케이티엔에프가 개발…제조하는 x86 서버 제품을 공공시장에 공급하게 됩니다.

케이티엔에프는 x86 서버 메인보드 설계와 제작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작년부터 x86 서버 자체 개발에 성공하면서 국내 공공기관과 대기업으로 공급 레퍼런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코오롱베니트는 올해부터는 'x86 아키텍처 기반 CPU 1소켓 전체 및 2소켓 중 클럭 속도 2.6GHz 이하'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범위가 확대되면서 공공기관의 국산 서버 도입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사진=LG유플러스]

4. LGU+, 27일 발명의 날 기념식에 U+5G 리얼체험존 초청 전시
LG유플러스가 27일부터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발명의 날' 기념식에 매장 내 체험존인 'U+5G 리얼체험존'을 전시한다고 밝혔습니다.

U+5G 리얼체험존은 자사의 5G 6대 핵심 서비스를 대형 터치화면을 통해 체험할 수 있고, LG유플러스 5G 서비스만의 특장점과 차별화 포인트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도록 구성된 스크린 터치 방식의 체험존입니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올해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지난 100년간의 주요발명품 변천사' 주제로 운영되는 특별전시관에 전시될 예정인데요, 특히 디지털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Digtal Information Display, DID)를 활용한 디지털사이니지 기술에 터치방식을 접목한 점이 특징으로 선택적인 서비스 체험을 지원한다고 하니 한 번 방문해보시길.

[사진=파수닷컴]

5. 홍콩시장 공략 강화하는 파수닷컴, 로컬 CIO·CISO 초청 세미나 성료
파수닷컴이 22일(현지시간) 홍콩 파크 호텔에서 홍콩지역의 CIO·CISO를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아태지역을 대상으로 문서관리·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파트너사인 크레스트(Crest)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홍콩 주요 기업·기관의 CIO·CISO와 보안 관계자를 대상으로 비정형 데이터 보안·관리 방안을 소개하고 홍콩 현지 보안 관련 애로사항 및 해결책에 대해 논의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파수닷컴 이강만 부사장은 “홍콩은 아태 지역에서 데이터 기반의 트렌스포메이션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는 국가”라며 “지난해 말 홍콩에서 첫 레퍼런스를 확보한 데 힘입어 올해부터는 적극적인 홍콩시장 공략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6. 바이오센서 개발 스타트업 '더웨이브톡', 퓨처 푸드 아시아 결선 진출
네이버 D2SF가 투자한 스타트업 '더웨이브톡'이 세계 식품업계 스타트업 컨퍼런스인 '퓨처 푸드 아시아(​Future Food Asia)'의 최종 결선에 진출했습니다.

더웨이브톡은 박테리아 검출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바이오센서를 개발한 테크 스타트업인데요, 미생물 감염여부를 확인할 때 걸리는 소요시간을 당일 확인할 수 있는 센서 기술을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퓨처 푸드 아시아도 가능성을 인정하고 아태지역 13개국의 100여개 기업 중 상위 10개 기업 중 하나로 더웨이브톡을 꼽았습니다. 더웨이브톡은 내달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최종 결선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