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원소프트 ‘넥스비 3DS’ 론칭 세미나 현장 [사진=넥스원소프트]
넥스원소프트 ‘넥스비 3DS’ 론칭 세미나 현장 [사진=넥스원소프트]

넥스원소프트가 클라우드 온라인 결제 인증 서비스인 ‘넥스비 3DS’ 출시를 알렸다. 넥스원소프트는 이와 관련 전자결제대행사(PG)를 대상으로 론칭 세미나를 열고 클라우드 통합 인증 시장의 장점을 소개했다.

넥스비 3DS 서비스는 국제신용카드사연합체(EMVCo)가 정한 온라인 결제 인증 표준 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 결제 인증 서비스다. 

PG사업자가 비자, 마스터카드, 아멕스, JCB, 유니온페이 등과 같은 브랜드사를 통해 온라인 카드결제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증 프로세스와 3DS 전용 API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인 만큼 빠르고 쉬운 도입·활용이 가능하며 아마존웹서비스(AWS) 멀티리전을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고가용성 서비스 운영환경을 사측은 장점으로 꼽았다.

이외에도 ▲EMVCo 최신 인증 규격 지원 ▲결제 API 연동 ▲3DS 테스트 시뮬레이터 ▲거래별 세부 현황 ▲트랜잭션별 처리 과정 조회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표준 3DS 기술을 바탕으로 발급사간에 발생할 수 있는 차지백 분쟁으로부터 보호도 받을 수 있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는 “넥스비 3DS 서비스는 온라인 카드결제를 이용하는 사용자와 PG사 모두에게 고객경험 차원에서 지금보다 훨씬 높은 가치를 제공할 것”라며 “성공적인 서비스 론칭을 계기로 국내 3DS 기술을 선도하고, 통합 인증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넥스원소프트는 3DS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의 요구와 변화를 반영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해 3DS 관련 통합 인증 시장에서 국내외 고객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