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블록체인 기술·시장동향
블로코, 9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성공…기술 고도화 추진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블로코가 9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유치는 2014년 12월 법인 설립 후 세 번째로 지난해 4월 누적 5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뒤 1년 만이다. 

이번 투자에는 삼성벤처투자, 스파크랩 벤처스, 인터베스트, 대성창업투자, 원익투자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프리미어파트너스를 비롯해 국내 유수 벤처캐피털(VC)이 참여했다. 

블로코는 범용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과 이를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구축, 블록체인 도입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다.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장외주식 거래 플랫폼, 경기도 주민공모사업 전자투표, 롯데카드 앱 카드 결제 등 제1금융권,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블로코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독자 범용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 ‘코인스택’의 기능 고도화를 추진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코인스택의 핵심 기술 기반의 ‘아르고(Aergo) 프로젝트’를 통해 오픈소스 블록체인 생태계 기반 마련에도 나선다. 

김원범 블로코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치열한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검증된 플랫폼을 바탕으로 학계·산업계, 오픈소스 커뮤니티와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