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D]
[사진=LGD]

LG디스플레이(LGD)는 메타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3세대 OLED TV 패널이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눈건강 인증을 잇달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메타 테크놀로지는 유기물의 빛 방출을 극대화하는 ‘초미세 렌즈’(Micro Lens Array)’와 휘도 강화 알고리즘인 ‘메타 부스터(META Booster)’를 결합한 기술로 기존 OLED TV 패널 중 가장 밝은 2,100니트를 구현하며 동일 휘도 기준 에너지 효율도 약 22%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UL솔루션즈는 눈 피로 및 수면 장애를 유발하는 유해 블루라이트 파장의 비중을 측정한 결과, 3세대 OLED TV 패널이 현존 TV 패널 중 가장 낮은 36%를 기록해 업계 최초로 ‘로우(Low) 블루라이트 플래티넘’ 등급 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UL솔루션즈는 올해부터 로우 블루라이트 등급을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로 세분화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은 유해 블루라이트의 비중이 40% 미만인 제품만 받을 수 있다.

글로벌 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는 리플렉션 프리(reflection free) 인증을 획득했다. 상 비침은 정확한 색표현을 방해하는 등 화질을 저하시켜 눈의 피로도를 높이는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인터텍이 상비침 현상 검증을 위해 외부의 빛이 화면에 반사되는 비율을 측정하는 반사율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3세대 OLED TV 패널은 반사율이 1% 미만에 불과했다.

LGD 진민규 마케팅지원담당은 “이번 인증은 메타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3세대 OLED TV 패널이 우수한 화질뿐만 아니라 눈건강까지 고려한 사용자 친화적 디스플레이임을 인정 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