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하고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 총 공모주식수는 1,130,000주로 공모 희망 밴드가는 1만8500원에서 1만45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되는 공모예정금액은 209억원에서 164억원이다. 

의무보유 비중은 공모후 기준 약 60%에 달하며 최대 주주는 3년을 포함해 대부분 1년 이상으로 설정됐다.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 예측 예정일은 이달 29일에서 내달 2일,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 예정일은 내달 13일과 14일이다. 주관사는 한화투자증권이다.

이에이트가 개발한 국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SW) 엔플로우(NFLOW)는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한 입자 기반의 유체역학 시뮬레이션 툴이다. 

디지털트윈(DW) 플랫폼 NDX프로(NDX PRO)는 인공지능(AI), IoT, 클라우드, 3D 가시화 등 다양한 요소 기술을 통합할 수 있다. 현재 디지털트윈 레벨 4인 현실과 가상세계의 연합을 위한 국가 표준 사업도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는 이차전지(배터리), 건물에너지관리, 식품제조 등 신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국가 시범도시사업인 세종, 부산 스마트시티의 디지털트윈 구축 담당으로 참여하고 있다. IPO를 통해 조달된 자금으로 시뮬레이션·디지털트윈 기술 고도화와 전략적 인수합병(M&A)을 통한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에 사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