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스마트싱스를 중심의 홈IoT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스마트싱스를 중심의 홈IoT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2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개막하는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 ‘AHR 엑스포 2024’에 부스를 마련하고 혁신적인 공조 솔루션을 선보이며 북미시장 공략에 나선다.

미국 난방냉동공조학회(ASHRAE)가 주최하는 AHR 엑스포는 1,600여개 이상의 글로벌 업체가 참가해 최신 제품과 기술·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북미시장에 출시하는 시스템 에어컨과 무풍에어컨 라인업 등 다양한 가정용·상업용 솔루션을 선보인다.

DVM(Digital Variable Multi) 실외기에 연결해 냉매 열교환으로 냉난방은 물론, 최대 80도의 온수를 공급하는 ‘DVM 하이드로 유닛’과 기존 실내 공조 솔루션과의 호환성이 뛰어나고, 설치도 용이한 고효율 인버터 실외기를 전시장 전면에 배치했다.

상업용 솔루션은 ‘DVM S2’ 시스템에어컨 라인업 중심으로 선보인다. AI기술이 접목된 DVM S2는 냉방 운전 패턴의 변화와 실외기 상태를 학습해 기존 대비 약 20% 빠르게 냉방해주고, 낙차나 배관 길이 등 설치 환경을 파악해 온도·압력을 최적화, 컴프레서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소개했다.

영하 25도에서도 난방 성능을 100% 구현해 혹한 지역의 상업용 시설에 적합한 ‘DVM S2 맥스 히트’, 기존 냉매인 R410A보다 지구 온난화 지수가 낮은 R32를 적용한 ‘DVM 칠러’도 현장에 전시한다.

이 밖에도 ▲스마트싱스를 중심으로 한 홈 IoT 솔루션 ▲에너지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 ▲소형 매장용 시스템 에어컨을 소개하고, 무풍에어컨 체험존도 운영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