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분양가 상한제’ 후광 효과로 인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의 집값이 들썩거리고 있다. 그 중 SK건설은 인천시 중구 운서동에서 ‘운서 SK뷰 스카이시티(SKVIEW Skycity)’ 견본주택을 개관하여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 진행을 하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재건축 아파트 상승률이 0.30%에서 0.11%로 0.19%p 축소 양상을 보이는 반면 일반 아파트 매매가는 같은 기간 0.06%에서 0.09%로 더 커졌다는 통계를 발표 하면서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호재로 인해 일반 아파트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물량이 빠르게 소진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영종도 SK뷰 운서 스카이시티”는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13개동, 총 1천153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77㎡A 222가구, 77㎡B 238가구, 84㎡A 487가구, 84㎡B48가구, 84㎡C 158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서역 일대는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공항철도 운서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영종과 청라를 10분대로 잇는 제3연륙교가 개통(2025년 예정)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영종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는 단지 인근으로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영종도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 명문 고등학교도 인접해 있다.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자리했다.

특히 영종도 북단에는 미단시티 복합리조트가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6성급 호텔, 카지노, K-POP 전용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도 착공에 들어갔다. 여기에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쇼핑몰, 비즈니스센터, 테마파크, 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한상드림아일랜드(영종드림아일랜드) 개발 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는 차별화된 설계와 첨단 설비를 적용해 주거편의성을 강화했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설계(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공간활용도를 극대화 시킬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절감 설비인 ‘SK VIEW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통학버스 대기공간에는 ‘클린에어 스테이션(Clean Air Station)’이 설치된다. 또 입주민 안전을 고려해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되며, 풍부한 조경면적(40% 이상)에 미세먼지 저감수종을 심어 단지 내 공기 정화를 도울 수 있도록 했다.

영종도에 운서역 반도 유보라, 영종도 하늘도시 KCC스위첸, 영종 동보 노빌리티 도 입주 예정에 있으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영종도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분양관계자는 광역교통망 및 신설교통호재로 인한 서울,경기,수도권 접근 상승,메머드 규모로 조성 중에 있는 중심상업지구 개발이 활기를 띄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로 인한 미래가치 투자와 다세권 생활 인프라 등이 입소문을 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사전 예약 시 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대기 없이 원활하게 모델하우스 관람이 가능 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