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키나락스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인 ‘ISO/IEC 27001’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하는 ISO/IEC 27001은 정보보호에 관한 정책과 기술·물리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4개 분야에서 93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기업에 부여된다.

ISO/IEC 27001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환경의 정보보호를 보장하는 기업에게 필수적인 인증으로 꼽힌다.

마키나락스는 “이번 인증으로 자사의 AI 플랫폼 ‘런웨이(Runway)’와 맞춤형 AI 솔루션 개발 프로세스가 국제 표준에 부합함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코드·로우코드·프로코드 개발 방식을 지원하는 런웨이는 ▲전자/전기 ▲자동차 ▲디스플레이 ▲국방·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머신러닝(ML) 초보자부터 전문 데이터사이언티스트까지 모든 사용자가 쉽게 AI 모델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을 돕는 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이다.

마키나락스 심상우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이번 ISO/IEC 27001 인증 획득은 마키나락스가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고 최고 수준의 보안 관리 체계를 유지하는 것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이정표”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