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5G 사용화 이후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5G 이동통신망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가 LTE 버전으로 출시하면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1시리즈의 경우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 맥스로 출시되면서 전작에 비해 30%이상 판매고를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출시 전 혹평을 얻었던 신형 아이폰은 판매량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이와 다르게 높은 판매량을 선보여 업계에서도 예상하지 못한 흥행이라고 전했다.

아이폰11은 레드, 블랙, 화이트, 퍼플, 그린, 옐로우 6가지 색상으로 나뉘어 출시되고 프로와 프로 맥스는 스페이스 그레이, 미드나잇 그린, 실버, 골드 4가지 색상으로 나뉘어 출시되면서 다채로운 색감을 만나볼 수 있고 취향에 맞는 스마트폰을 결정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형 아이폰 시리즈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내년 상반기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보급형 아이폰SE2에 대한 전망 또한 밝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SE2는 아이폰8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정보가 돌고 있고 출고가는 399달러(한화 46만원)부터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의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LTE 단말기 수요가 늘어나자 기존 LTE단말기들에 공시지원금을 조정하여 가입자 유치에 나선 통신사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가심비몰'에서는 아이폰11과 11 프로 가격을 더블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에어팟2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연말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심비몰'에서는 신형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가격에 대한 부담을 느꼈던 소비자들을 위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단말기를 만나볼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구성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카페 자체 보조금을 투입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구성할 수 있는 양상이다.

'가심비몰' 관계자는 "일부 모델은 재고 소진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조건으로 구입을 위해서는 발 빠른 선택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으며, "아이폰11, 11프로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폰을 공짜폰 수준으로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까지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

연말 가격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악세사리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있는 '가심비몰'에서는 여러 가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에어팟프로 28.9만원, 벨킨 정품 무선 충전기 등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현재 '가심비몰'에서는 키즈폰 잼을 10개월동안 공짜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학년 초등학생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10개월치 요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키즈 전용 서비스를 적용시켜 데이터 걱정 없이 이용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는 초등학생을 비롯한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이 큰 관심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11 등 단말기 색상, 스펙, 가격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가심비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