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주)브로제이 관계자는 피트니스 센터의 운영 자동화와 업무 효율화를 위한 스마트 IT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주)브로제이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24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의 기술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소상공인 점포에 경영·서비스 혁신에 적합한 스마트기술 도입 및 오프라인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경험형 스마트마켓 구축을 지원하며 6,000개사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344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한 사업자 당 스마트기술 도입비용 최대 5백만 원을 지원한다.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에 선정된 (주)브로제이의 서비스는 AI 기반 얼굴인식 출석 솔루션이 탑재된 키오스크이다. 해당 키오스크는 얼굴인식을 활용한 출입문 제어가 가능한 2가지 모델과 셀프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2가지 모델로 나뉘어 피트니스 센터의 필요에 따라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아마존 웹서비스(AWS) Amazon Rekognition AI기술을 활용한 (주)브로제이 얼굴인식 출석 서비스는 2020년 업계 최초로 얼굴인식을 도입한 출석 시스템으로 99.6%의 인식률과 0.5초의 인식 시간을 구현하며 인포데스크 출입 관리 전담인력 대체에 특화된 서비스이다.

(주)브로제이의 출입문 제어 시스템은 회원관리프로그램과 연동되어 유효회원 및 직원만을 출입시킨다. 외부인 출입의 경우 센터 출입이 자동 제어되며 센터 출입인원 및 세부 출입명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추출 가능하다. 슬라이딩 자동문, 스피드게이트, 턴게이트, 미닫이문 등의 다양한 형태의 출입문 제어를 지원한다.

운동 지도, 상담, 마케팅 등으로 결제 업무를 진행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센터의 니즈를 바탕으로 개발된 (주)브로제이 무인결제 시스템은 회원관리 프로그램 및 회원 개인 모바일 어플과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센터 내에서의 빠르고 간편한 결제를 지원한다. 인포데스크 직원 부재 시에도 24시간 센터 내 결제를 가능하며, 전자계약서 작성 및 구매내역 영수증을 회원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브로제이 조민규 COO는 “브로제이 키오스크는 헬스장 등 피트니스 센터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키오스크 자체의 기능뿐만이 아닌, 모든 기능이 연동되는 강력한 CRM은 센터 운영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반복적인 업무를 개선한다. 이는 센터 운영 인건비를 감축하고 적은 인원으로 효율적인 센터 운영이 가능한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브로제이 정광 CEO는 "이번 공급기업 선정을 통해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트니스 센터에서 보다 나은 업무 환경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브로제이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