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드론 전문 기업 엠지아이티는 드론 제조사인 DJI의 원격 임무 솔루션 신제품 ‘DOCK2’를 26일 밤10시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엠지아이티에 따르면 DOCK2 시스템은 DJI의 원격 임무 솔루션으로 DOCK2 스테이션, Matrice 3D(3TD) 기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종기는 기존의 RC Pro로 활용이 가능하다.

Matrice 3D(3TD)는 Mavic 3 Enterprise와 유사한 형태로 되어 있으나 가장 큰 차이점은 RTK 모듈이 기본 장착과 IP54등급으로 제작되었다. 이로 인해 악조건에서도 원격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Matrice 3D는 광각 및 망원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Matrice 3DT는 광각, 망원 및 열화상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다. 사용자는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알맞은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DOCK2는 전작 DOCK1에 비해 부피는 75%감소, 중량은 105kg에서 34kg으로 68% 감소되었으며, 최대 비행시간은 40분에서 50분으로 25% 향상되었다. 또한 무선 충전 시스템이며, 고정밀 RTK가 장착되어 있어 정밀한 위치정보 확보가 가능하다.

DJI DOCK2는 DJI FlightHub2와 연동하면 원격 임무 솔루션의 서비스를 완성시킬 수 있다. FlightHub2는 비행 계획, 실시간 관제, 데이터 처리, 데이터 공유 등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작업관리 플랫폼으로 DOCK2와 연동하면 현장에 가지 않고도 비행임무를 DOCK2로 전달하여 자동 비행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수집된 비행 테이터로 고정밀 3D모델 생성이 가능하고 촬영 시기가 다른 데이터를 중첩하여 비교 변화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정우철 엠지아이티 대표는 “DOCK2는 건설, 토목, 측량 분야와 수색, 점검, 재난현장관리 분야 두 분야의 기체로 분리되어 출시되었기 때문에 전문분야에 더욱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엠지아이티는 2020년 DJI 엔터프라이즈의 한국 공식 딜러로 선정되어 방문 납품, 운용하며교육, 현장 초기세팅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DJI의 산업용 드론 제품뿐만 아니라 산업용 드론을 활용한 인프라 점검, 열화상 진단, 태양관 분석 등의 서비스 제공 및 국토교통부 인가를 받은 전문 교육 기관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