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 솔루션 전문기업인 셀텍이 SIMTOS 2024에 참가하며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인다.

셀텍은 이번 SIMTOS 2024를 통해 IC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2024년 4월 1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킨텍스 제1~2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국제디지털제조혁신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셀텍은 자사의 제품을 통해 기업경쟁력과 환경적 가치를 함께 고려하는 ESG 경영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는 '절삭유 자동 희석장치'와 '폐 수용성절삭유 재생 재사용 시스템', 그리고 '스마트 쿨런트 관리 장비'가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폐절삭유의 재생과 재사용을 통해 기업의 ESG 실천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새롭게 출시된 '스마트한 공구 재고관리 시스템 SMT-2426S'는 통신을 통한 실시간 클라우드 데이터 재고관리 시스템으로, 사무실 PC는 물론 핸드폰으로도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공구의 자동 분출과 관리에 인력이 필요치 않아 생산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또한 정확한 소모에 대한 data 분석에 따라 최적의 생산 재고관리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효익성을 크게 될 것이라  판단하고 보급에 전념을 다하고 있다.

셀텍 관계자는 "참가 부스에 오시면 ESG 경영과 ICT 기술의 결합이 어떻게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