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컴퓨팅인사이트 산업IoT
ams, 라이다·의료용 비전시스템 최적화된 TDC 신제품 출시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ams가 싱글 빔 광학 거리측정 장비와 의료용 비전시스템에서 고속 스캐닝·고정밀 특성을 제공하는 2채널 TDC(time-to-digital converter) 신제품(모델명: AS650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S6501은 광학 거리측정 장비 및 스캐너의 광원에서 스타트/스톱 신호를 위한 고속 LVDS 인터페이스 신호와 LVDS 측정 출력을 지원하며 광학신호의 ToF(time-of-flight)를 채널당 20ps의 정밀도, 듀얼채널 고해상 모드에서는 10ps로 측정 가능하며 최대 70MSample/s의 빠른 속도로 측정 신호를 포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AS6501를 적용한 싱글 빔 레이저 거리측정 애플리케이션은 시야각 내의 피사체 윤곽을 정확하게 랜더링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이는 자동차의 새로운 주행보조 및 자율주행 시스템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특성이다. 

2채널 AS6501은 7mm x 7mm 크기의 QFP48 패키지로 공급되기 때문에 기존의 4채널 제품인 TDC-GPX2보다 보드 풋프린트가 크게 줄면서 의료용 비전시스템에도 활용 가능하다.

스타트/스톱 신호 사이의 시간 간격을 측정하기 위한 로직 회로가 내장된 점, 전력 소모는 비슷한 정밀도를 나타내는 경쟁 TDC 제품보다 10배 더 적은 점도 강점이다. 

일반 모드로 동작할 경우 통상 전력 소모는 공급 전압이 3.3V일 때 450mW에 불과하며, 대기 모드시 전류 소모는 60µA 수준이다.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를 필요로 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 설계에도 적용 가능하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