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웨어 업데이트, 안정성 및 편의성 강화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1TB와 4TB 용량의 새로운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My Passport Wireless Pro)를 출시하고 와이파이(Wi-Fi) 모바일 스토리지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야외 촬영 시 노트북을 가져가지 않아도 전송, 백업 등의 다양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무선 데이터 저장과 원격 액세스 기능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무선 외장 하드 제품이다.

아울러 웨스턴디지털은 신규 라인업 출시와 함께 야외 촬영 사진을 즉석에서 더욱 간편하게 전송, 편집 및 스트리밍 할 수 있는 등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의 사용성을 배가시키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주요 업데이트의 내용을 보면 우선 빌트인 SD 3.0 카드 리더기 및 USB 포트를 통해 내장 하드드라이브에 RAW 포맷 사진, 4K, HD, SD 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복사하거나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보다 안정적인 와이파이 무선 연결(5GHz 802.11ac, 2.4GHz 802.11n 듀얼 밴드 사용)을 통해 마이 패스포스 와이어리스 프로와 iOS,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간 원활한 전송, 편집 및 스트리밍 성능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플렉스 미디어 서버(Plex Media Server)를 기반으로 미디어 콘텐츠 정리, 음악 감상, 영상 시청 및 사진 탐색 등을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에서 바로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