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핫뉴스 포토
아이폰XS(맥스)·아이폰XR 예판 시작, ‘혜택 많은 통신사는 어디?’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국내 이동통신3사가 11월2일 국내시장에 공식 출시되는 신형 아이폰 시리즈(아이폰XS맥스, 아이폰XS, 아이폰XR)의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본격적인 가입자 유치경쟁에 나선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는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전국 대리점과 각사 온라인몰에서 신형 아이폰 제품군인 아이폰XS맥스, 아이폰XS, 아이폰XR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출고가는 아이폰XS맥스(512GB)가 196만9000원, 아이폰XS(256GB)는 156만2000원, 아이폰XR(64GB)는 99만원으로 책정됐다.

아이폰XS맥스와 아이폰XS는 64GB/256GB/512GB 총 3개 버전과 골드,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폰XR은 64GB/128GB/256GB 총 3개 버전으로 레드, 옐로우, 화이트, 코럴, 블랙, 블루 등 6개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폰XS맥스와 아이폰XS는 각각 6.5인치, 5.8인치 수퍼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아이폰XS맥스에 탑재되는 6.5인치는 디스플레이는 시리즈 가운데 가장 큰 화면이다. HDR 성능도 전작 대비 60% 향상됐다. 듀얼 카메라와 A12 바이오닉 칩이 탑재됐다. 아이폰XR에는 6.1형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이통3사도 가입자 유치경쟁 시작, 카드할인·렌탈·사전예약 선물 공세
이통3사 모두 26일부터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하면서 가입자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했다. 신용카드사와 연계된 할인상품에서 렌탈 서비스,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SK텔레콤은 제휴 신용카드 할인과 T렌탈 서비스를 내걸었다. SK텔레콤에서 신규 아이폰 시리즈를 예약구매하는 고객은 단말 구매비용과 통신요금을 2년간 최대 147만28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와 제휴를 맺고 출시한 ‘T라이트할부i카드’와 ‘롯데 테로카드’로 더블할인을 받을 경우 2년간 최대 108만8000원 할인이 가능하다. 

T렌탈과 T아이폰클럽을 활용하면 구매 부담을 낮출 수 있다. T렌탈로 가입하면 아이폰XS맥스(512GB)를 기준, 24개월간 최대 37만2000원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빌려쓸 수 있다. T아이폰클럽 이용고객은 36개월 기준으로 개통 24개월 뒤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고 신제품을 구입할 시 잔여 할부금의 최대 40%를 할인받는다.

9월21일(현지시간) 팔로알토 애플스토에서 열린 신형 아이폰 출시 행사에 참석한 팀 쿡 애플 CEO [source=apple newsroom]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아이폰 시리즈를 예약구매하면 ▲2019년형 스타벅스 다이어리팩 ▲스와로브스키&마리몬드 링홀더 세트 ▲애플 정품 실리콘 케이스 ▲애플 정품 가죽 케이스 3만원 할인권 에어팟 3만원 할인권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KT도 신용카드와 요금제 할인이 결합된 상품과 롯데렌탈과 새로 출시한 ‘KT 프리미엄 렌탈’ 상품으로 가입자 경쟁에 나선다.

카드 더블할인 플랜은 2년간 단말과 통신 요금을 최대 100만원까지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슈퍼할부 NH농협BC카드와 프리미엄 슈퍼DC 현대카드로 아이폰을 구매하는 경우 2년간 단말·통신 요금을 각각 최대 52만8000원, 48만원씩 총 100만8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데이터 ON 프리미엄’을 반값으로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은 월 8만9000원으로 선택약정 25% 할인과 프리미엄 가족결합 25% 할인을 적용하면 반값인 월 4만45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고객 이용패턴에 설계된 ‘KT 프리미엄 렌탈’ 서비스도 출시했다. 2년 뒤 중고 단말의 기대 보상 가격을 미리 렌탈료에 반영해 이용 부담을 낮춘 점이 특징이다. 아이폰XS맥스(512GB)의 경우, 24개월 할부 이용대비 최대 60만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KT는 내달 2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아이폰 출시·도입 10주년을 기념해 사전예약 가입자 중 100명을 초청해 ‘대한민국 iPhone 10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개통순서(선착순)에 따른 차등경품제도를 폐지하고, 참석자 모두가 즐겁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 추첨 경품행사 진행된다. 

KT모델들이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애플 신규 모델 4종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26일부터 28일까지 KT 아이폰 사전예약 가입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KT는 초청행사를 참석한 고객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MBC플러스 지니뮤직 어워드 티켓도 증정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도 제휴 신용카드 할인과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으로 가입자 모집에 나선다.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은 기기 구입 24개월 후 구입한 출고가의 최대 40%를 보상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U+ Family 하나카드로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월 통신료의 25%, 최대 3만원까지 절감할 수 있다. 여기에 삼성카드 V2 제휴 혜택을 함께 받을 경우 최대 108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이를 활용하면 아이폰XS(64GB)를 최고가 요금제인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로 사용해도 월 7만9000원에 사용할 수 있다. 

내달 말까지 아이폰 분실·파손 대비를 위한 특별 분실/파손 케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 프로모션 가입자에게 폰 분실/파손 보험료를 최대 30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또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아이폰XS, 아이폰XR 24개월형)에 가입한 고객은 2년내 액정 파손 시 제조사 공식 AS를 통해 최초 1회 수리비용의 7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공식몰인 U+ Shop에서 사전판매를 신청한 고객은 ▲아이폰·애플워치 듀얼 충전 스탠드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 ▲에어팟 케이스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프라이어 ▲보조배터리 및 라이트닝 케이블 중 한 개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뉴욕/LA 여행 상품권, 신라호텔 숙박권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KT도 스마트폰 렌탈 서비스 내놨다’…내달 2일 서비스 출시 icon아이폰XS맥스 부품원가 공개…64GB 모델은 390달러 icon애플,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XS(맥스), 아이폰XR’ 공식 발표 icon화웨이, 올해 2분기 스마트폰 판매량 ‘애플’ 제쳤다 icon무선충전 기술 전성시대…효율적이고 유연한 시스템 개발법 ① iconSKT, 분실폰 찾기 서비스 강화…고객 편의성 높인다 icon애플워치3 공식 출시…출고가 52만원 icon증강현실(AR) 기능이 증강됐다…애플, ‘WWDC 2018’서 iOS12 공개 icon휴대폰, 사지말고 렌탈하세요…SKT, 'T렌탈' 서비스 출시 icon아이폰X 판매율 저조…단가 높은 ‘노치 디자인’ 디스플레이 탑재 이유 iconLGU+, 5G 국산 전송장비 서울·경기권 구축 icon‘수능생 모여라’…KT,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 프로모션 실시 icon마우저, 사이프레스 블루투스 모듈 ‘EZ-BLE/BT’ 유통 시작 icon인증샷 남기면 ‘에어팟’…LGU+, 아이폰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icon'아이폰 도입 10주년'…KT, 고객초청 개통행사 개최 icon중국 4대 스마트폰 제조사, 3분기 전세계 출하량 41% 차지 icon한국레노버, '씽크패드 스페셜 프로모션' 진행 icon네이버 AI뮤직 서비스 ‘바이브’, ‘소셜·좋아요’ 기능 업데이트 icon이동통신3사, 뉴 아이패드 프로(iPad Pro) 7일 국내 출시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