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차량 글로벌 트렌드 가속화를 위한 기술 혁신 포인트

ROLLE, 스위스, 2019년 12월 12일 /PRNewswire/ -- 가레트 모션 주식 회사(NYSE: GTX) 는 2021년 출시 예정으로 일반 차량용 e-Turbo 개발을 발표하였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에 당면한 과제인 에너지 효율 향상과 강화된 규제 배출 목표달성을 위한 방안 중 하나로, 하이브리드 엔진 증가추세와 더불어 고성능 차량과 연비 경제성에 대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기는 제품입니다. 가레트의 첫 e-Turbo는 프리미엄 고성능 차량을 위한 제품으로서 전 세계 3대 자동차 시장에 대응한 차체 크기별 10개의 다양한 플렛폼을 개발하였습니다.

Garrett's E-Turbo
Garrett's E-Turbo

터보차저는 샤프트를 통해 컴프레서 휠에 연결된 터빈 휠을 구동하기 위해 엔진 연소 후 버려지는 배출가스 압력 에너지를 이용합니다. 컴프레서 휠은 엔진에 더 많은 공기를 공급하여 차량 가속에 필요한 높은 흡기 압력인 "터보 부스트"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연료 효율을 개선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보다 작고 효율적인 엔진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가레트의 E-Turbo는 이 기본 개념을 그대로 유지하며, 두 휠 (컴프레서와 터빈) 사이의 샤프트 축에 고속 전기 모터를 추가하여 두 가지 새로운 혁신을 제공합니다. 첫째, 전기 모터가 터보차저를 회전시켜 공회전상태에서 즉시 출력을 증가 시킬수 수 있어 운전자가 기존 터보차져에서 느끼는 출력 증가 지연(터보랙)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터보랙 감소). 다음으로 터보차저를 전기화하는 것은 엔진소형화를 위해 대형 터보 차저가 필요함에도, 대형 터보차저를 장착 시 발생하는 출력증가지연(터보랙) 이 늘어나는 현상으로 인한 문제없이 소형 엔진에도 대형 터보 차저를 장착가능하게 합니다. 즉, 엔진이 저속에서도 강력한 토크를 발생시켜 운전 성능 향상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차량 하이브리드화의 트렌드에 대비하여 E-Turbo 다른 흥미로운 점은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전기를 생성하는 회생제동 기능을 제공하여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재충전함으로써 소비된 에너지 낭비된 에너지를 전기적으로 회수할 있습니다. 이로 인해 e_Turbo는 기존의 수퍼차져와 일반 터보차저 병합 시스템보다 단순하고 효율적인 구성이 가능합니다.

가레트의 e-Turbo가스 실제 사례 연구 (Gas Case Study)

가레트는 이 새로운 기술을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 및 기타 산업 공급 업체와 협업하며 직접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초 독일에서 개최된 회의에서 가레트 엔지니어들은 다양한 테스트 과정을 통해 e-Turbo가 모든 엔진 RPM 대역에서 당사의 기존 터보보다 능가하는 결과를 었었으며 , 가장 인상적인 결과 중 하나는 현재 생산 모델중에 1500 rpm에서 목표 토크가 기존 모델의 4.5초에 비해 1초 대에 도달하였습니다.

가레트 e-Turbo가 연비 및 배출 가스에 대한 미래의 법률 요구 사항에 맞춰 기본 엔진 성능을 개선할 수 있음을 실제 사례연구를 통해 증명하였습니다. 정격 출력은 16% 증가하고 토크는 10.5% 증가했으며 시속 60100km/h 에서 100km/h로 가속하는 시간이 11초에서 8.8초(-25%)로 향상되었습니다.

차세대 소프트웨어

가레트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기존 엔진 제어 모듈(ECM)에 부스트 제어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E-터보 시스템의 잠재적인 성능 향상 및 연비 향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가레트의 소프트웨어 추가 기능은 터보 부스트 및 토크 최적화, 효율성 증가 및 자동차 배출 가스 저감에 기여합니다. 또한 점점 더 엄격해지는 배출가스 환경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사들은 자동차 구동 설계의 모든 측면에 집중하고 있으며, 고장 예지 진단 및 스마트 진단 기능을 사용하여 차량 내부의 전체 흡배기 상태를 모니터 할 수 있습니다.

가레트의 소프트웨어는 E-Turbo를 위한 새로운 하위 제어 시스템을 생성함으로써 기존의 ECM 및 기계식 터보의 상호 작용을 재정의합니다. ECM 파트너는 인터페이스 및 메모리 할당을 포함한 통합 개발 환경을 준비하여 가레트 엔지니어가 ECM (Engine Control Module)안에 제어 코드를 적용해서 고객이 흡기 압 설정을 독립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차량의 에너지 관리 기술은 차량의 상태 관리뿐만 아니라 에너지의 예측 관리 및 구동부문 최적화로 이어지는 기술 로드맵에서 가레트가 개발한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변수 제어를 처리하는 가레트의 입증된 세계적 수준의 전문기술은 전기차를 포함하여 다양한 목표와 기능을 가진 보다 복잡한 시스템에 효과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해 줍니다.

가레트 모션 회사 소개

가레트(www.garrettmotion.com)는 차별화된 기술 리더로서 승용차, 상용차, 수리용 부품 시장 교체 및 성능 향상 솔루션을 통해 65년 이상 전 세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가레트는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커넥티드 차량을 실현하는 최첨단 기술 공급업체입니다. 터보차저, 전기 부스팅 및 자동차 소프트웨어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운송 업계가 모션을 재정의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가레트에 대한 자세한 뉴스 및 정보를 확인하려면 www.garrettmotion.com/news를 방문하십시오.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1043919/Garrett_Electric_Turbo_GEN_1___Official.jpg

로고- https://mma.prnewswire.com/media/705504/Garrett_Advancing_Motion_Logo.jpg

Related Links :

http://www.garrettmotion.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