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다바드, 인도, 2019년 12월 11일 /PRNewswire/ -- Adani Transmission Limited (ATL), Adani Electricity Mumbai Limited (AEML), 그리고 카타르 투자청(Qatar Investment Authority, QIA)의 자회사가 AEML 지분 25.1%를 QIA에 매각하고, QIA가 AEML에 대해 주주 후순위채 투자를 하는 확정 계약을 체결했다(이하 "거래"). AEML에 대한 QIA의 투자 총액은 약 320억 루피(미화 약 4억5천만 달러)에 달한다.

Mumbai Light Up
Mumbai Light Up

AEML은 인구 측면에서 세계에서 일곱 번째로 큰 도시인 뭄바이의 약 400km2 허가권 면적에서 300만 명이 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통합 배전, 송전 및 발전 사업을 영위할 허가권을 받은 라이선시다. 뭄바이에서 AEML의 시장점유율은 허가권 면적 기준으로 약 87%,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비자 기준으로 67%, 공급 전기 기준으로 55%를 기록하고 있다.

이 거래의 일환으로 ATL과 QIA는 2023년까지 AEML이 공급하는 전기 중 30% 이상을 태양광과 풍력 발전으로 확보하기로 확정 계획에 합의했다. 그뿐만 아니라 ATL와 QIA는 기후 변화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여러 건의 다른 녹색 프로젝트에도 합의했다.

이 거래는 인도와 카타르 간에 점점 더 견고해지는 관계와 더불어, 앞으로 양국 간에 더욱 친밀한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인도와 카타르의 노력을 보여주는 사례다.

Adani Group 회장 Gautam Adani는 "카타르 투자청과 이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된 것은 기쁜 일"이라며 "앞으로 카타르 투자청과 함께 뭄바이에서 300만 명이 넘는 AEML 소비자를 위해 공급 신뢰도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거래는 자사의 여정에서 중요한 단계이며, QIA와의 장기 파트너십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QIA CEO Mansoor Al-Mahmoud는 "Adani Electricity Mumbai Limited가 인도에서 동급 최고의 전기 공익사업이며, 엄청난 성장 잠재력이 있다고 확신한다"면서 "앞으로 Adani Group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에 기대를 걸고 있다. 자사와 Adani Group은 세대 간 투자 관점과 AEML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비전을 공유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Al-Mahmoud 대표는 "이번 투자는 인도에 대한 자사의 확신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카타르는 인도와 뿌리 깊고 우수한 관계를 공유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QIA는 전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파트너들과 함께 세계적 수준의 기반시설 자산에 투자해왔으며, 이번 거래는 이 투자 시리즈에서 가장 최근에 진행된 투자 건이다.

이 거래는 규제 승인과 관례적인 조건 선례에 따라 2020년 초에 완료될 전망이다.

이번 거래에서 SKN Advisors Limited가 ATL과 AEML을 위한 재정 자문으로, Cyril Amarchand Mangaldas가 법률 자문으로 활약했다.

이번 거래에서 J.P. Morgan이 QIA를 위한 재정 자문으로, Cleary Gottlieb Steen & Hamilton LLP와 AZB & Partners가 법률 자문으로 활약했다.

Adani Electricity Mumbai Limited (AEML) 소개 - 다각화된 Adani Group의 자회사 Adani Electricity Mumbai Limited는 통합적인 배전, 송전 및 소매 전기 유통기업이다. AEML은 인도에서 가장 크고 효율적인 배전망을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AEML은 뭄바이와 뭄바이 교외 400km2 지역에서 300만 명이 넘는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도 99.99% 수준으로 2,000WM에 달하는 전력 수요를 충족한다. 이 신뢰도는 인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AEML은 첨단 기술을 통해 우수한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adanielectricity.com을 참조한다.

Adani Transmission Limited (ATL) 소개 - Adani Transmission Limited는 인도 최대의 대기업 중 하나인 Adani Group의 송전 및 배전 자회사다. ATL은 인도에서 가장 큰 민간 송전업체로, 누적 송전망 길이가 약 14,738 ckt. km에 달한다. 이 중 11,477 ckt. km는 현재 운영 중이고, 3,261 ckt. km는 다양한 건설 단계에 있다. 인도의 에너지 수요가 수년 이내에 네 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ATL은 강하고 믿을 수 있는 송전망을 구축하고, 2022년까지 '모두를 위한 전력'을 달성하고자 적극적으로 달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adanitransmission.com을 참조한다.

카타르 투자청(Qatar Investment Authority, QIA) 소개 - 카타르 투자청은 카타르의 국부 펀드로서 카타르 2030 국가 비전을 실현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QIA는 새로운 자산 등급으로 다각화를 시도함으로써 카타르 경제의 강화를 위해 2005년에 설립됐다. 30년 전에 시작된 카타르의 투자 유산을 기반으로 하는 QIA의 장기 투자 포트폴리오는 계속 성장 중이며, 이를 통해 카타르의 풍부한 천연자원을 보완하는 데 일조한다. 도하에 본사를, 뉴욕에 자회사(QIA Advisory)를 둔 QIA는 가장 높은 국제 투자 수준에 따라 운영되도록 조직돼 있다. 세계적 수준의 투자업체인 QIA는 가장 엄격한 금융과 상업 규율을 준수한다. QIA는 전 세계 모든 주요 시장에서 상장 증권, 부동산, 대안 자산 및 사모펀드를 포함해 여러 자산 등급에 투자하고, 매우 훌륭한 실적을 올렸다. 장기 수익을 최대화하기 위해 균형 있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QIA는 사회, 경제 및 환경적으로 책임 있는 투자를 모색하며, 단기 수익 그 이상을 추구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qia.qa를 참조한다.

면책

본 배포 자료에 포함된 일부 진술은 전향적 진술 또는 현재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미래 예측 진술이다. 이와 같은 진술은 당연히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전반적인 경제 여건 발전, 미래 시장 여건, 보기 드문 대규모 손실 사건, 자본 시장 변동 및 기타 상황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실제 사건이나 결과는 전향적 진술의 예측과 구체적으로 다를 수 있다. ATL, QIA, AEML은 이와 같은 진술의 정확도, 완전성 또는 업데이트 상태와 관련해 명시적 혹은 암시적인 어떤 건의나 보장도 하지 않는다. 따라서 ATL, QIA, AEML 또는 이를 대표하는 계열사는 어떤 경우에도 본 배포 자료의 정보 및 진술로 인한 결정이나 행위 또는 관련 손실에 대해 누구에게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1043094/Mumbai.jpg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1043095/AEML_Map.jpg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1043096/CEO_QIA_Mansoor.jpg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1043097/Chairman_Adani_Gautam.jpg

AEML MAP
AEML MAP

QIA CEO, Mr. Mansoor Al-Mahmoud
QIA CEO, Mr. Mansoor Al-Mahmoud

Adani Chairman, Mr. Gautam Adani
Adani Chairman, Mr. Gautam Adani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