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잇따른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여파로 규제지역에 비해 대출규제가 덜하고 전매제한 기간도 상대적으로 짧은 비규제지역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비규제지역 아파트는 주택 소유, 재당첨 및 가구주 여부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청약통장 가입 기간도 6개월 내지 1년 이상이면 1순위가 가능하다.


수도권 비규제지역인 인천 영종지구는 작년 개항한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과 2017년 4월 오픈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고용유발효과 1만5000명의 미단시티(착공) 등 대형개발호재들로 상주 인력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특히 현재 2단계 준공 후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운영중인 복합 리조트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는 향후 50년간 78만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되고 있다.

여기에 해양수산부에서 발표된 여의도 크기(332만㎡)면적에 골프장과 1천500개 객실의 호텔리조트, 쇼핑몰, 등 다양한 콘텐츠가 기획된 영종드림아일랜드 사업이 본격화 된다는 소식에 지역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반도건설이 인천 중구 운서동 일대에서 잔여세대를 분양중인 ‘운서역 반도유보라’가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 무상확장 등 다양한 금융혜택 제공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지난 16년간 신규분양이 없었던 운서역세권에 선보이는 첫 주상복합아파트로 지하 3층~지하 26층, 6개동 총 45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 83㎡ 117세대, 84A㎡ 179세대, 84B㎡ 99세대, 84C㎡ 55세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 연면적 2만 2,075㎡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초대형 상업시설인 ‘운서역 유토피아’가 단지 내 조성돼 편리한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어린이 전용 수영장 ‘아이풀’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 바운스’ △명문 대치학원가가 입점을 확정하고 어린이 스포츠시설인 ‘PEC 스포츠 아카데미’가 입점을 앞두고 있다.

또한 근거리 우선배정이 가능한 공항 초등학교가 예정돼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공항중, 영종중, 중산중, 공항고, 영종고를 비롯해 인천을 대표하는 명문고교인 하늘고, 과학고, 국제고가 인근에 위치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AIoT와 미세먼지 저감 등 첨단 시스템이 적용돼 전 동 1층과 지하주차장 등의 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을 설치돼 미세먼지의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세대현관에는 브러시 청정기 및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를 갖춰 청정단지를 구현해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에게 호평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숲세권 환경에 미세먼지 저감 첨단설계, 명문고가 밀집한 교육환경은 물론 단지 내 분양시장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키즈 키테넌트가 입점한 대형 복합몰까지 갖춘 키즈특화단지로 어린자녀를 둔 실구매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백운산과 단지 앞 은골공원이 위치한 숲세권 입지에 조망권에 유리한 ㄴ자형 동배치와 판상형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전용률(약 77%)과 넓은 동간거리로 개방감을 확보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세대당 1.34:1의 넉넉한 주차비율의 30cm 더 넓은 확장형 주차장 도입과 일부세대별 광폭거실, 알파룸, 안방서재, 워크인 드레스룸 등 반도 유보라만의 다양한 공간특화 설계를 적용하고 독서실 휘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연습장, GX룸, 키즈룸, 맘스카페 등 고품격 커뮤니티를 설계해 입주민 편의를 극대화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공항철도 운서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김포공항역까지 30분내로 진입 가능하고 마포권역까지 40분내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영종과 청라를 10분대로 잇는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의 광역교통망을 잘 갖춰 서울 및 수도권 출퇴근이 편리하다.

한편, 운서역 반도유보라 모델하우스는 사전방문 예약 시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고 대표번호로 문의 시 모델하우스 위치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