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클라우드 네트워크
'카톡 기록을 한 눈에'…카카오, 서랍 기능 업데이트
[사진=카카오]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콘텐츠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서랍 기능을 출시했다.

새로 도입되는 카카오톡 서랍은 이용자가 상대와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 파일, 링크 등의 개인 디지털 자산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각 채팅방마다 흩어져 있는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서 모아서 관리·검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기능은 나와의 채팅방 내 우측상단의 사이드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내서랍’을 클릭하면 이용 가능하다. 메모, 사진과 동영상, 파일, 링크 등으로 나눠져 있으며, 원하는 항목 클릭 시 모든 채팅방에서 다양한 상대와 주고받았던 다운로드 콘텐츠를 최신순으로 보여준다.

전체 콘텐츠 보기 외에도 채팅방 단위로 선택해 볼 수 있다. 중요 표시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가 중요한 자료를 별도로 모아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다수의 이용자들이 나와의 채팅방을 개인의 소소한 기록용으로 사용하던 행태를 반영해 메모 기능도 지원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을 장기간 사용해 온 이용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많은 개인 디지털 자산을 산재된 형태로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 서랍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용자들의 활용 패턴을 지켜보고 면밀히 분석해 발전된 형태로 기능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