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마트&모바일 포토
한국MS, 창작자용 입력장치 ‘서피스 다이얼’ 국내 출시
서피스 다이얼 [사진=한국MS]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가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하는 입력장치인 ‘서피스 다이얼(Surface Dial)’을 국내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서피스 다이얼은 마우스나 키보드와는 다른 입력 방식으로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운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길게 누르기, 클릭, 회전의 세 가지 동작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방사형 메뉴로 간편하게 단축키와 볼륨조절, 디자인 작업 등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손끝에 미세한 진동을 전달하는 햅틱(haptic) 피드백으로 편의성을 제공한다.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설정도 가능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맞춤형 단축키로 추가할 수 있다.

서피스 다이얼은 오피스(Office)부터 마이크로소프트 포토(Microsoft Photos), 스케처블(Sketchable),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 등을 포함,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서피스 다이얼은 최신 윈도우10(Windows 10) 운영체제와 블루투스 LE 4.0 이상을 탑재한 데스크톱, 태블릿, 노트북에서 사용 가능하다. 출고가는 12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