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사이버 공간은 다양한 콘텐츠나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어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애용하고 있다. 비대면성과 익명성을 악용한 사례들로 인해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사이버 범죄들은 그 수법 또한 매우 다양하다. 국내에서 몇 년 사이에 기승을 부리고 있는 범죄는 몸캠피싱이 대표적이다. 점차 우리의 삶을 위협하는 존재가 되어가고 있는데, 용의자를 단정 짓기가 어렵고 정확한 피해를 가늠하기가 어려워 심각한 문제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피해의 규모는 유출되는 경로에 따라 상이하다. 온라인에 배포되는 경우에는 피해규모를 추산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피해가 확산된다. 또, 직장생활이나 지인관계에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들도 다수 있다.

몸캠피싱의 진행방식은 영상통화를 제안하고 피해자가 ‘몸캠’을 실시하도록 만들어 영상으로 녹화한다. 동시에 악성코드가 담긴 파일을 피해자가 설치하도록 유도해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를 확보한다.

피해를 입었을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는 점이다. 피해를 입는 즉시 지체 없이 경찰에 알려야 하고 보안업체를 찾아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다년간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현재 24가지의 몸캠피씽 솔루션을 보유해 피해자를 돕고 있다.

피해자의 운영체제를 확인한 뒤 범행패턴 등을 비교 분석해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해결이 가능하다. 작업을 완료한 이후에도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해 즉각적인 대처를 제공한다.

한편 팀카시아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상담센터를 구축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피해를 입는 즉시 해결에 임하고 있으며, 24시간 무료상담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