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사이버 공간에서 행해지는 범죄는 기술력을 가지지 않아도 충분히 실행으로 옮길 수 있다. 특히 근래에 이르러서는 익명성과 반복성을 이용한 사례들이 들끓고 있는데, 이와 같은 수법으로도 피해자에게 심각한 수준의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몸캠피싱(라인 동영상 피싱, 라인 영상통화 피싱, 라인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이라는 유형의 범죄가 대표적이다.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범죄로 피해 영상이 유포됐을 경우 지인관계나 직장생활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피해자의 ‘몸캠’을 유도하고 무단으로 녹화하며, 악성코드를 피해자의 휴대폰에 설치하도록 기망하는 작업도 병행해 연락처 등 개인정보들을 확보한다. 이후 지인에게 영상을 유포하겠다며 돈을 요구한다.

피해를 입지 않고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선 즉시 경찰에 알려야 하고 보안업체에도 의뢰를 진행해 기술적인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는 자체 개발한 기술로 몸캠피싱 영상의 삭제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몸캠피씽 피해를 해결하기 위해 LAVAR CS을 사용하는데, 변수 대응 솔루션이나 정밀분석시스템 등이 포함되어 있어 피해자의 상황을 면밀하게 파악해 맞춤작업을 제공한다. 향후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의 지인이나 웹사이트, P2P사이트 등 온라인상에 유포되지 않게 돕고 있다.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당사는 시간을 불문하고 발생하는 몸캠피씽(동영상 협박, 라인 동영상 협박, 라인 영상통화 협박, 라인 영섹 협박, 랜덤채팅 협박)의 대응을 위해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 중에 있다.”라며 “이용과 관련된 문의는 운영 중인 홈페이지나 번호, 카카오톡을 통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