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클라우드 보안
삼성SDS, ‘센티넬원’에 투자 단행…EDR 보안 기술 확보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삼성SDS가 삼성벤처투자펀드를 통해 차세대 보안 기술인 엔드포인트위협탐지·대응(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 EDR) 솔루션을 보유한 센티넬원(SentinelOne)에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엔드포인트위협탐지·대응(EDR) 솔루션은 PC와 서버, 데스크톱가상화(VDI) 단말에서 보안위협을 탐지-대응 조치하는 기능을 한다.

최근 해킹기술이 진화하면서 악성코드와 해킹공격을 머신러닝으로 탐지하고 실시간으로 대응해주는 EDR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다.

리서치앤마켓은 EDR 시장이 2025년까지 연평균 28.8%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약 58억7100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측한 바 있다. 특히 소비자와 즉각 연결되는 단말(엔드포인트)이 연결성을 기반으로 크게 늘면서 고수준의 보안성이 요구되고 있다.

삼성SDS도 보안 시장에서 관련 기술이 주목받는 만큼, EDR 기술 보유기업에 투자를 통해 보안기술 확보 차원에서 이번 투자를 단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센티넬원 EDR 솔루션은 인공지능(머신러닝) 기반으로 다양한 악성코드 유형을 학습하면서 신종·변종 악성코드와 해킹공격 차단을 위한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해킹 공격이 감지되자마자 침입경로 로그파일을 분석하고 해킹에 대한 취약경로를 차단하면서 추가 피해를 자동으로 방지하는 기능이 특징이다. 특히 랜섬웨어 공격이 발생되면 EDR 솔루션이 즉시 랜섬웨어를 삭제하면서 무력화하고 피해를 입은 파일을 미리 백업한 데이터로 자동복원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SDS 한성원 보안사업담당(상무)은 “자체 보안솔루션에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최고 수준의 보안기술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진수 기자  embe@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