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민주 기자] 최근 들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면역력에 따라 병을 이길 수 있는 체질이 되기도 하고 병에 걸리기 쉬운 체질이 되기도 한다. 그만큼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이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은 다양한데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해 본다.

살균, 항암효과가 높은 된장, 김치, 청국장이 있고 비타민, 철분, 셀레늄이 풍부한 등 푸른 생선, 녹황색 채소 및 버섯류도 면역력을 올리는데 좋은 식품이다. 잡곡 및 현미에는 몸의 저항력을 높이는 성분이 들어있고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이 흰쌀밥보다 많아 몸에 좋고 면역력을 키우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 김치를 만들 때 이용되는 생강, 마늘에는 살균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고, 고추의 매운 성분인 캡사이신은 항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 증강에 도움이 된다.

오리고기도 면역력 증강에 좋은데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다른 육류보다 유해한 기름이 적다. 또한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을 많이 함유해 성장발달과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보양 식재료로 유명하다. 그리고 체내의 독소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원기를 보충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렇게 면역력을 높이는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군포, 산본, 의왕에서 유명한 맛집이 있다. 바로 ‘은빛’이라는 음식점이다. 특히 ‘은빛’은 현지인들에게는 본래 인기가 많은 집으로 오리고기와 능이오리백숙, 돌솥밥정식이 건강식으로 유명하다.

특히 은빛의 주 메뉴인 오리세트는 오리훈제, 오리로스와 오리주물럭 이렇게 세가지를 한번에 맛볼 수 있어 가족모임과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함께 나오는 밑반찬들이 정갈하고 건강에 좋은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은빛돌솥밥정식에 나오는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와 국산 콩으로 직접 만든 구수한 청국장은 면역력 증강에도 좋아 최근 은빛돌솥밥정식을 찾는 사람이 날로 들어나는 추세라고 한다.

날이 조금씩 풀리면서 근처 안양CC 골프장에서 오시는 단체 손님도 많은데 운동후 기력 보충하기에도 좋은 음식점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다. 한편 은빛 관계자는 “건강이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음식 하나하나에 더 정성을 쏟고 있고 음식과 음식점 모두 더 청결하게 유지 해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