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ADHD증상과 틱장애 관련 치유방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4가지 온라인교육과정의 강의수강료를 나이와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전액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된다. 또한 교육원에서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심리학 이론과 사례 중심의 강의를 4~6주간 제공하고 있으며, 학습자는 PC·스마트폰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홈페이지에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무료강의 취지는 산만한 아이에게서 종종 발견되는 ADHD는 전체 어린이 중 5~10%로 보고될 정도로 빈번히 나타나며, 이에 자녀들을 걱정하는 부모들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가능한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 창업에 활용될 수 있으며, 지역아동발달센터 업무 및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관심자의 직무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도 기재가 가능하여 자기계발과 스펙업에 활용할 수 있다.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란 집중력이 낮고 부주의한 행동이 잦은 학습장애의 일종이다. 이는 유아·초등ADHD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인지하기 쉽지 않는 조용한ADHD도 존재한다. 이는 성장 과정 중 다방면에 어려움이 지속될 수 있으며, 특히 불안장애나 조울증(양극성장애) 등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아동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성인 ADHD로 이어질 가능성이 무려 50%에 달한다.

틱장애는 주로 불규칙적인 소리를 내는 음성틱장애와 자신도 모르게 같은 행동을 하는 운동틱이 발생한다. 이는 유아틱장애와 어린이틱장애 등의 종류가 있으며, 뚜렛증후군은 틱장애가 1년 이상 지속되는 것을 의미하며, 앞서 언급된 ADHD원인을 파악하기위해 ADHD자가진단 테스트(검사)로 증상을 확인하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은 수면장애와 정서장애 등이 동반될 수 있어 전문적인 심리치유와 아이를 이해하는 부모 역할이 필요하며,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관련 치유와 아동의 콤플렉스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그중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스퍼거증후군(아기자폐증상)과 소아강박증 등의 치유 및 정서불안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독서지도사와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은 집중력 높이는 법과 메타인지 학습법에 관련된 교육으로 아이의 학습동기부여를 도울 수 있으며, 부모교육지도사와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과 청소년 자녀를 키우는 부모 역할에 중요한 교육을 배워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색채 활용법과 그림심리테스트를 배워 공황장애 및 분노조절장애증상 개선을 돕는 미술·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심신 안정을 돕는 음악으로 외상후 스트레스(PTSD)와 불면증·기면증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하여 우울증초기증상과 대인기피증(사회공포증) 등의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도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와 청년취업·구직활동지원금 등의 국비지원 신청에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