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D라이프 웨어러블 포토
가민, 다기능 스마트 골프워치 ‘어프로치 S60’ 출시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가민이 골프 라운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손목 위에서 보여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경기 기록 및 분석 기능까지 갖춘 스마트 골프워치 ‘어프로치 S60(Approach S60)’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가민 어프로치 S60은 GPS 성능을 바탕으로 오차를 최소화한 거리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페어웨이 뷰 및 그린 뷰 기능을 통해 전략적인 게임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기본 탑재된 플레이즈라이크(PlaysLike) 기능은 오르막과 내리막을 감안한 보정거리까지 제공해 상황에 따른 최적의 클럽 선택을 할 수 있으며 그린 뷰(Green View) 기능은 드래그 방식으로 핀 위치를 지정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한 거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거리 정보와 함께 제공되는 페어웨이 뷰 정보를 통해서는 전체 코스를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임의의 지점을 선택할 경우 해당 지점까지의 거리도 함께 제공돼 전략적인 게임 매니지먼트가 가능해진다.

샷을 실행한 경우 자동으로 감지해 해당 샷의 거리를 자동으로 측정해주기 때문에 각 클럽 별 거리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특히 태양광 아래에서도 가독성이 우수한 1.2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필드 위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민 커넥트 앱과 동기화를 통해 스코어 기록은 물론 페어웨이 적중률, 그린적중률(GIR) 등 모든 라운드 정보를 상세하게 기록하고,누적된 기록을 분석,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전세계 4만1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 지도가 내장돼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 라운딩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민 커넥트 앱과 동기화될 때마다 자주 플레이한 코스의 정보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돼 유저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거리 측정 및 라운딩 정보 제공 외에 연습시에도 활용할 수 있는 기존 골프워치와는 차별화된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내장된 스윙템포(SwingTempo) 기능은 백스윙과 다운스윙의 시간을 측정해 스윙의 스피드가 적절할지 점검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지정한 템포에 따라 진동으로 최적의 타이밍을 알려주는 템포트레이닝(TempoTraining) 기능도 지원한다.

스윙 분석기인 트루스윙(TruSwing)과 함께 사용할 경우 스윙 속도 및 스윙 궤적, 클럽의 진입각 및 임팩트 시 페이스 상태 등 정밀 분석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어 편리하다.

한편 회사 측은 9월14일부터 인천 베어즈베스트 골프장에서 열리는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신한동해오픈’의 공식 스폰서로 나선다. 갤러리 플라자에 어프로치 S60 판매 부스와 함께 가민의 트루스윙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응모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한지선 기자  desk1@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