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마이크로칩이 CAN(Controller Area Network) 버스와 광범위한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를 결합한 새로운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자사 PIC18 제품 라인에 새롭게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이 CIP는 시스템 기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소프트웨어 추가에 따른 복잡한 과정 없이 CAN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게 해준다.

CAN 기반 시스템에서 K83 MCU를 사용할 경우 CIP가 실시간 이벤트에 결정론적 응답(deterministic response)을 제공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 툴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새로운 제품군은 전동식 수술용 테이블, 애셋 트래킹(asset tracking), 초음파 기기, 자동화 컨베이어 및 자동차 부속품 등 의료용, 산업용, 자동차 시장에서 사용되는 CAN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시스템 설계자는 작업 수행 시 전체 소프트웨어 루틴을 작성하고 검증해야 하는 방식과는 반대로 하드웨어 기반 주변장치를 훨씬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해 큰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스티브 드레호블 마이크로칩 8비트 MCU 사업부 부사장은 “MCC 내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MCU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은 CAN을 이용한 설계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며 “K83 제품군에 내장된 CIP는 다른 PIC MCU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툴 세트로도 통신, 지능형 아날로그 및 저전력 기능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