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아티슨이 이동통신사와 데이터센터 장비에서 요구되는 뛰어난 효율과 열적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800W 1/4 브릭 절연 DC/DC 컨버터(모델명: ADQ800) 시리즈를 발표했다.

완전 조절식 단일 11.8V 출력을 갖는 최대 70A 출력 전류를 공급할 수 있는 컨버터로 최소 부하 요건도 없는 점이 특징이다.

입력 전압 범위가 40 ~ 60V인 ADQ800 시리즈는 주로 컴퓨팅 및 서버 응용 분야의 표준 48V 공급 장치와 텔레콤 장비의 조절식 48V 공급장치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완전 부하 시 일반적인 효율성이 96%로 매우 높고 -40도 ~ 85도의 주변 온도 범위에서 작동할 수 있어 비절연 컨버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분산형 전력 아키텍처에서 절연 컨버터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 설계는 강제 공기 냉각 또는 대류 냉각에 맞게 최적화됐으며 열적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알루미늄 베이스플레이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175kHz 고정 주파수 전환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변환 기술을 활용하면 외부 EMI 필터링 요구 조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컨버터는 출력 과도전압과 출력 과전류 보호부터 과열 상태 보호까지 다양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ADQ800 시리즈 컨버터는 로우 프로파일 유닛으로 보드간 간격 요구 조건이 까다로운 시스템에 적합하다. 베이스플레이 모델의 설치 높이는 0.53 인치(13.6 mm)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